한국 힙합씬이 제2의 황금기를 맞이하며 다시금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 때에 ‘힙합 안에서 좋은 랩과 올바른 랩을 하자’라는 취지로 시작된 ‘두더라잇랩(DO THE RIGHT RAP)’캠페인이 컴피티션을 마치고 컴피티션 우승자들과 함께 9월 6일 홍대 롤링홀에서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를 진행한다.

Mild Beats, Avantgarde Vak, High Flies, Jay Kidman, Code Kunst등 힙합 씬의 유명 프로듀서들이 제공한 비트위에 자신이 생각하는 ‘올바른 랩(Right Rap)’를 펼쳐 그 비트의 소유자가 된다는 참신한 기획의 컴피티션은 시작과 동시에 힙합 매니아들은 물론 스윙스, 올티 등 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도 참여하여 큰 이슈로 떠오르며 연일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번 전국투어는 ‘두 더 라잇 랩’ 캠페인의 두번재 장으로 서울 공연에는 버벌진트, 가리온, 피타입 등 1세대 힙합 뮤지션들을 비롯해 소울다이브 비스메이져, 허클베리피 등 현재 씬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각 지열별로 새로운 출연진들이 공연을 함께할 예정이다.

투어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사전에 공지된 바와 같이 캠페인의 마지막장인 기부이벤트를 통해 기부처를 선정,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공연의 출연 뮤지션들과 스태프들은 기부라는 좋은 취지의 뜻을 함께하고자 전원 노게런티로 공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공연과 더불어 본 캠페인의 뜻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브랜뉴뮤직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