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김래원
이민호 김래원
유하 감독과 이민호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강남블루스’가 크랭크업했다.

이민호의 첫 스크린 주연작이자 김래원의 액션 드라마 귀환으로 눈길을 끄는 ‘강남블루스’가 8월 31일, 전남 광양에서 크랭크업했다.

지난 4월 16일 촬영을 시작한 후 70년대 초의 분위기를 실감나게 재현하기 위해 순천, 담양, 나주, 전주, 익산, 무주, 광양 등 지방 올 로케이션을 선택했던 ‘강남블루스’팀은 이로써 95회 차에 걸친 대장정을 끝내고 관객을 만날 준비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

이민호는 “그 어느 때보다 뜻 깊은 작품이었던 것 같다”며 “종대라는 새로운 캐릭터와 좋은 배우, 스탭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첫 주연 영화의 촬영을 무사히 끝낸 소감을 밝혔다.

‘해바라기’ 이후 8년 만에 액션 드라마로 돌아온 김래원은 “용기라는 캐릭터로 살았던 4개월 반, 힘들었지만 동시에 행복한 시간이었다. 첫 촬영하던 날이 문득 떠오르면서 함께 고생하고 같이 즐거워했던 배우들과 스탭들에게 감사하고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영화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강남블루스’는 70년대 초 서울, 막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 땅을 둘러싼 욕망과 의리, 배신의 드라마를 그린다. 영화는 후반 작업을 거쳐, 연말에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쇼박스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