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9월 2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배우 이병헌이다.

# 이병헌, 협박 사건에 경찰 수사 의뢰

배우 이병헌 측이 협박을 당한 사건에 대해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지난 1일 이병헌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협박 사건의 전말을 공개했다.

이병헌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8월 28일 이병헌은 개인 자료를 공개하겠다며 수십억원을 요구하는 협박을 당했다. 소속사 측은 “연예인들은 말도 안 되는 요구나 협박에 시달리는 것이 다반사”라며 “이병헌이 최근 20대 여성들로부터 협박을 당해 경찰에 즉각 신고조치했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병헌은 협박을 당한 28일, 소속사에 사실을 알렸으며 이에 협박한 20대 여성 2명은 지난 1일 오전 검거됐다. 현재 이 사건은 수사 진행 중이다. 피의자들은 이병헌 아는 동생의 지인으로부터 알게된 여성들로 협박 사실을 인정했다.

이병헌 소속사 측은 “확인 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보도를 정중히 자제 요청 드린다”고 입장 전문을 마무리하며 법적 대응 가능성을 언급했다.

다음은 이병헌 소속사 측 공식 입장 전문

지난 8월 28일 이병헌 씨는 본인의 개인자료를 공개하겠다며 수십억을 요구하는 협박을 당하였고 늘 연예인들은 말도 안되는 요구나 협박에 시달리는 것은 늘상 있는 일이지만 이것은 아니라 생각하여 바로 소속사에 해당사실을 전달하고 즉각 신고조치 하였습니다.

이병헌 씨는 28일 바로 소속사 측에 협박사실을 알리고 소속사는 그 즉시 경찰에 신고, 9월 1일 새벽 이들은 검거되었습니다.

현재 사건에 대해 수사중이며 이들은 아는 동생의 지인으로 알게된 여성들로 협박 사실도 인정하였다 합니다. 또한 이들을 압수수색한 경찰조사결과 별다른 특별한 자료는 없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본 건은 상대방이 유명한 연예인으로 많은 대중들이 평소의 모습을 궁금해 한다는 점을 악용하려 한 악질적인 범죄라고 생각하며 특히 본 건은 무분별하게 보도되는 것은 사생활을 침해하려는 피의자의 범죄에 협조하는 것이므로 확대 해석이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보도를 정중히 자제요청 드립니다.

만약 허위 내용을 근거로 하는 기사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기사가 있을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배우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법적 대응을 할 수 밖에 없음을 미리 알려드리니 이 점에 대해서도 언론사분들께 너그러이 이해 부탁드리며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TEN COMMENTS, 지난해 개봉한 ‘힘내세요 병헌씨’라는 제목의 영화가 문득 떠오르는 아침이네요.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텐아시아DB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