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쇼케이스

박재범이 중국 광저우 쇼케이스를 마지막으로 중국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지난 8월 31일 광저우 체육관에서 열린 ‘2014 박재범 링콩쟌 쇼케이스’에서 박재범은 중국 광저우 팬들과 처음으로 대면하며 수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특유의 친근함으로 현지 관객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면모로 팬들을 감동시킨 박재범은, 지난 4월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은 ‘메트로놈(METRONOME)’으로 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이어 ‘아이 갓 유 백(I Got You Back)’, ‘다시 만나줘’ 등을 연이어 열창한 박재범은 공연장에 찾아와준 현지 팬들에게 능숙한 중국어로 인사를 전하며 공연 시작부터 강렬한 모습을 선보였다.

박재범은 한 시간 반여 동안 약 15곡의 다채로운 무대와 여유 넘치는 퍼포먼스로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이끌어내는가 하면, 무대 중간중간 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이벤트를 준비해 가수와 팬과의 거리감 없는 친근한 공연을 연출했다.

더불어 현지 팬들은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좋아(JOAH)’와 ‘별’이 흘러나오자 공연장이 떠나갈 듯 환호성을 지르며 박재범의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 부르는 일명 ‘떼창’을 선보였다. 박재범의 작은 몸짓 하나하나에도 반응하며 큰 호응을 보냈다.

이에 박재범은 사랑의 세레나데를 부르듯 팬 한 명 한 명 일일이 눈을 맞춰주며 설렘 가득한 무대로 보답하는 등 장내 열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이어, ‘노우 유어 네임(Know Your Name)’, ‘바이 투 바디(Body 2 Body)’, ‘터치 더 스카이(Touch The Sky)’, ‘나나(NaNa)’ 등 박재범만의 에너지 넘치고 와일드한 모습으로 팬들을 열광시키는가 하면, ‘무례하게’, ‘사실이야’, ‘애피타이저(Appetizer)’, ‘엔조이 더 스노우(Enjoy The Show)’ 등 폭풍 랩핑을 선보이며 박수갈채를 받는 등 현장 분위기를 더욱 더 끌어올렸다.

박재범의 중국 쇼케이스를 총괄 진행해온 공연 관계자는 “중국에서 박재범의 인기가 많은 줄은 알았지만 이 정도로 많을 줄은 몰랐다.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생기면 중국에서 박재범 콘서트를 개최하고 싶을 정도다. 앞으로 더 승승장구 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성공적으로 마친 공연과 박재범의 프로페셔널함에 극찬했다.

이렇게 생애 첫 중국 쇼케이스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박재범은 오늘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에볼루션(EVOLUTION)’을 발표, 이어 다음 날 2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롯데카드 아트센터에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지고 음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박재범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엠넷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박재범은 지난 8월 16일과 17일 중국 상하이와 청두에서 생애 첫 중국 쇼케이스를 가지고 한국은 물론 아시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번 광저우 공연에서도 박재범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과 갖가지 매력으로 중국 팬들에게 어필하는 등 중국에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싸이더스HQ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