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8월 30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가수 유성은이다.



# 알고싶다. 유성은의 마음 그리고 ‘슈퍼스타K6′의 속내

가수 유성은이 오디션 프로그램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6′에서 Mnet ‘보이스코리아1′의 준우승자인 유성은이 참가자로 나타났다.

이날 윤종신은 유성은의 등장에 깜짝 놀랐다. 심사위원들은 “진짜 도전하는 것이냐”, “여길 왜?”라며 당황해했다. 이어 유성은 “신인가수 유성은”이라고 자기를 소개했고, 방송은 궁금증을 남긴채 마무리됐다.

유성은은 방송 직후 다음날 오후까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보이스코리아’를 통해 이미 실력을 인정받고, 가수로서 데뷔한 유성은이 얼마되지 않아 다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유성은은 1989년생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출신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등 다양한 무대에서 코러스로 활동했으며 ‘보이스코리아1′에서 준우승한 이후 JTBC ‘무자식 상팔자’ tvN ‘후아유’ SBS ‘수상한 가정부’ KBS2 ‘참 좋은 시절’ MBC ‘앙큼한 돌싱녀’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해 7월 첫번째 미니앨범 ‘비 오케이(Be OK)’를 발매해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 유성은의 등장이 낚시든 진짜 참가든 ‘슈퍼스타K6′의 진정성이 옅어질 것 같습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Mnet ‘슈퍼스타K6′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