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20일 휴일 오후 내내 실시간 검색어 상위의 주인공은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전편이 동영상 사이트에 게재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19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의 수입,배급을 맡은 소니 픽쳐스 홈엔터테인먼트 (SonyPicsHomeEntKR) 공식 유튜브 계정에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 예고편’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그러나 이 동영상은 예고편이 아닌 2시간 21분 34초짜리 영화의 전편을 담고 있는 영상물이었다. 해당 동영상에는 한글 자막과 함께 엔딩 크레딧도 달려 있어 극장 상영본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니 픽쳐스에 따르면 해당 동영상은 실수로 게재된 것으로 현재 삭제 조치됐다.
TEN COMMENTS, 초고속 인터넷 시대의 폐해가 여기서 또 발견되네요.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소니픽쳐스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