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케이팝 채널 원더케이(1theK)가 유튜브 공식 채널 콘텐츠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히며, 기념 영상(http://youtu.be/WFlwvQxBxg4)을 공개했다.

원더케이는 수준 높은 K-POP 콘텐츠를 전세계 팬들이 서로 소통하며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케이팝 브랜드로 케이팝을 글로벌 팬들과 공유하며 한류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로엔 측은 “이번 원더케이의 유튜브 채널 10억 뷰 달성은 전체 국내 유튜브 계정 중 조회수 TOP5를 기록한 수치이며, K-POP 아티스트와 기획사들과의 상호 협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원더케이 채널을 중심으로 케이팝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원더케이는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인기 댄스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안무튜토리얼 ‘렛츠 댄스(Let’s Dance)’, 아티스트 키워드 인터뷰 ‘해시태그(#hashtag)’, 팬들의 질문에 아티스트가 직접 답하는 ‘애스크 인 어 박스(Ask in a box)’ 등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레츠 댄스-뉴이스트 ‘헬로’ 편’은 영상 공개 후, 약 200여건 이상의 커버 댄스 영상이 업로드 되었으며 ‘애스크 인 어 박스-엑소-K편’은 1, 2편의 조회수가 120만 건에 달하는 등 글로벌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기록했다. 원더케이는 글로벌 팬을 배려해 모든 콘텐츠에 자막 서비스 제공한다.

원더케이 콘텐츠 중 최다 조회수는 그룹 뉴이스트의 ‘페이스(FACE)’ 뮤직비디오로 2천700만건 이상 조회를 기록했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 15% 가량의 이용률을 보였다. 원더케이의 대륙별 이용자 비중은 아시아가 가장 높고 이어 북아메리카, 유럽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남아메리카나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함께 원더케이는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 확대뿐만 아니라 K-콘텐츠의 세계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문화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불리는 중국의 최대 동영상 포털인 Youku, Tudou, IQIYI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원더케이는 10억뷰 달성을 기념하고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념 영상 공개 및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원더케이 10억 뷰 기념 영상을 감상하고 영상에 소개된 10억의 ‘숫자 영(0)’이 상징하는 사진을 찍어 댓글로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된 사진들은 선별 과정을 통해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아트로 제작, 공개될 예정이다.

로엔 뉴미디어마케팅 김미연 팀장은 “원더케이는 케이팝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팬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스타들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로엔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