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3집 ‘레드 라이트’(Red Light)로 컴백한 에프엑스(f(x))가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며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3일 공개된 신곡 ‘레드 라이트’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식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톱 20’(6월 30일~7월 6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주간차트(6월 30일~7월 6일) 한국어 부문에서도 1위에 올라 에프엑스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지난 7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 타이틀 곡 ‘레드 라이트’ 역시 공개와 동시에 실시간 차트 정상을 휩쓴 데 이어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8개 일간차트 1위도 차지했다.

‘레드 라이트’는 리듬의 반전이 인상적인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잠시 멈춰서 인생의 소중한 것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는 메시지를 경고를 상징하는 빨간불(Red Light)에 빗대어 담은 가사와 강렬한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에프엑스는 11일 KBS ‘뮤직뱅크’,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활동을 이어간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