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어영표’, ‘무당영표’, ‘영표라다무스’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6월 15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의 주인공은 브라질 월드컵 KBS 해설위원으로 나선 이영표다.
해설가로 변신한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2014 브라질월드컵 코트디부아르와 일본의 경기 승패와 스코어를 정확하게 예측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이영표 해설위원은 2014 브라질월드컵 C조 코트디부아르와 일본과의 경기에 대해 “코트디부아르가 2대 1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실제로 경기 결과와 스코어만 맞힌 게 아니라 경기 흐름의 변화를 정확하게 짚었다. 이영표는 이날 경기 해설을 하면서도 전반 16분 일본이 혼다 게이스케의 선제골로 앞서나가자 “코트디부아르가 후반에 골을 넣으면 가능성 있다. 드록바가 들어가는 시점이 코트디부아르의 전술이 변화하는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이영표는 앞서 열린 잉글랜드와 이탈리아의 경기 결과와 스코어 예측도 적중시켰다. 그는 “끈적끈적한 이탈리아가 우직한 잉글랜드를 괴롭힐 것”이라며 이탈리아의 2-1 승을 예상했다. 이영표의 예측대로 이탈리아는 안드레아 피를로의 활약과 마리오 발로텔리의 결승골에 힘입어 잉글랜드에 2-1로 승리했다.
이영표의 ‘족집게 예측’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은 네덜란드와 스페인 전에서부터다. 이영표는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스페인의 몰락을 예상했고, 그의 말대로 스페인은 B조 1차전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1-5이라는 믿을 수 없는 점수 차로 패했다.
TEN COMMENTS, 대단한 전력분석 능력이군요. 그렇다면, 차기 한국대표 감독은?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KBS 방송화면 캡쳐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