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6월 12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의 주인공은 이효리 블로그다.

# 이효리의 블로그가 주는 여유
트렌드 세터라 불리는 가수 이효리, 그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패션으로 한국 여성들의 스타일을 주도해왔고 이후 SNS를 시작하며 채식, 유기동물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 특히 이효리는 자신이 가진 파급력과 관심사와 SNS를 제대로 결합시킨 대표적 소셜테이너다. 이런 이효리가 트위터를 넘어 블로그를 시작했다. 이효리는 소길댁이란 이름으로 블로그에 소소한 일상과 자신의 생각을 담았다. 이어 그는 지난 11일 자신의 삶에 대해 ‘모순’이라 표현하는 글을 게재해 화제가 됐다. 이효리는 유명하지만 조용히 살고 싶고, 조용히 살기만 잊혀지기는 싫다며 솔직한 심경을 공개했다. 이효리의 블로그는 그가 가진 성격, 생각을 완전히 표현해주고 있다. 또 도시를 떠나 제주도에서 생활하는 톱스타 모습에 많은 방문자들은 대리 만족하고 있기도 하다. 앞으로도 이효리의 블로그는 지속적인 화제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TEN COMMENTS, 이효리 씨의 블로그는 본인의 언급처럼 ‘소박하지만 부유하고 부유하지만 다를 것도 없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이효리 씨의 블로그를 보며 여유도 느끼고 제주도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이효리 블로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