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MBC ‘무한도전’의 10년을 이끌 ‘선택 2014’ 투표가 온라인 상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2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MBC와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두 곳에서 오프라인 투표가 진행됨과 동시에 ‘무한도전’ 사이트에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많은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오프라인 투표에 참여하기는 쉽지 않은 시간이기에 온라인 투표의 열기 역시 뜨겁다. 그래서 텐아시아 기자도 온라인 투표에 참여했다. 아직 투표하지 않은 유권자들을 위해 투표 방법을 공개한다.

# STEP1, MBC 홈페이지 방문
포털사이트 등에 ‘무한도전’ 혹은 ‘무한도전 온라인 투표’를 검색하거나 도메인 주소 http://www.imbc.com/broad/tv/ent/challenge/choice2014로 접속한다. 접속과 동시에 투표 용지가 유권자를 반긴다. 앞서 기호 가 하하, 기호 마 박명수, 기호 바 정준하 후보는 사퇴했다. ‘무한도전 차세대리더 선거 투표’가 진지한 궁서체로 적혀 있으며 ‘무한도전’의 마스코트가 도장으로 유권자 앞에 투표의 경건함을 보이고 있다. 투표 관리관의 도장이 잘 새겨졌는 지 확인해야 할 것이다.


# STEP2, 자신이 원하는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자신이 원하는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건넨다. 각 후보 이름 옆 칸을 마우스로 스치면 도장이 뜬다. 각 후보의 공약을 생각하며 원하는 투표에게 마우스 도장의 클릭을 꾹! 누른다. 혹시나 놀란 맘에 실수로 다른 곳에 클릭하는 일을 유념해 ‘무한도전’ 선관위는 OOO 후보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를 건넨다. 배려 넘치는 선관위의 모습이다. 다시 한번 자신이 투표한 후보가 맞는지 확인한 후 ‘예’ 버튼을 클릭한다.

# STEP3, 자나깨나 신분확인 로그인은 필수
쉼호흡을 하고 ‘무한도전’의 10년을 위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는 경건함을 느끼기도 잠시, 신분 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1인 1투표라는 원칙과 부정 투표를 막기 위해 신분 확인은 필수다. MBC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며 신분 확인을 한다. 간단한 듯 간단하지 않은 간단한 투표를 모두 마쳤을 때 ‘투표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는 메시지가 뜬다. 이로서 약 2분 가량의 투표가 모두 끝난다.


‘무한도전’의 ‘선택2014’는 지난 17, 18일 양일 간 전국 11개 투표소에서 사전투표가 진행됐으며 약 8만 3,000명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 됐다. 22일 ‘무한도전’ 멤버들 역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무한도전’의 10년을 책임질 차세대 리더의 주인공에 전국민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MBC ‘무한도전’ 온라인 투표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이준, 어제의 이준을 뛰어넘다 6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