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김종학 PD
한국PD연합회(회장 홍진표)가 고(故) 김종학 PD에 공로상을 수여한다.16일 발표된 제 26회 한국PD대상 수상자 명단에 김종학 PD의 이름이 올랐다. 김종학 PD의 수상부문은 공로상이다.
SBS ‘모래시계’, ‘백야 3.98’, ‘신의’, MBC ‘수사반장’, ‘여명의 눈동자’, ‘태왕사신기’, ‘하얀 거탑’, ‘베토벤 바이러스’, KBS2 ‘해신’ 등을 제작한 한국 드라마의 거장 김종학 PD는 지난해 7월 자살로 생을 마감해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외에도 이번 제 26회 한국PD대상에서는 KBS2 ‘굿 닥터’ 기민수 PD, SBS ‘최후의 제국’ 장경수 PD, MBC ‘불만제로’ 이우환 PD가 TV드라마, TV시사다큐, TV교양정보 부문 작품상을 받는다. 또 주원, 엑소, 유희열이 텔런트, 가수, TV진행자 부문 출연자상을 받는다.
한국 PD대상은 방송 PD와 방송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국PD연합회(회장 홍진표)에 의해 매년 치러지며, 올해의 PD상, 실험정신상, 작품상, 제작부문상, 공로상, 출연자상 총 6개 부문을 시상한다.
제26회 한국PD대상 시상식은 오는 17일 개최되며 18일 낮 12시 20분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글. 최예진 인턴기자 2ofus@tenasia.co.kr
사진. SBS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