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응답하라1994′ 주역들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1994′의 뜨거운 인기가 아직도 식지 않고 있다. 드라마의 주역들이 2014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응답하라1994′에서 겉은 까칠하지만 속은 한없이 자상한 ‘쓰레기’ 역할로 여심을 사로잡았던 정우는 드라마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정우는 드라마 이후 휴식을 취하며 팬들과 잠시 떨어져 있었지만, 그 동안에도 정우가 모델로 활약하는 각종 CF가 TV에 등장하며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러브콜이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정우가 선택한 작품은 영화 ‘쎄시봉’. ‘쎄시봉’은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킨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이장희 등을 배출한 음악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전설의 듀엣 트윈폴리오의 탄생 비화와 그들의 뮤즈를 둘러싼 애틋한 러브스토리를 그려낸 작품이다. 정우 외에도 김윤석, 김희애, 한효주가 출연할 예정이다. 캐스팅을 확정 지은 ‘쎄시봉’은 올겨울 개봉을 목표로 오는 5월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다.

‘응답하라1997′로 데뷔 후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은 고아라는 SBS 새 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로 연기 변신에 나선다.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경찰서를 배경으로 한 20대 신입 경찰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자이언트’, ‘샐러리맨 초한지’ 등을 연출한 유인식 PD와 KBS 2TV ‘오작교 형제들’, SBS ‘외과의사 봉달희’ 등을 집필한 이정선 작가가 힘을 합쳤다. 고아라는 다섯 번의 도전 끝에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뒤 형사과 유일의 여형사로 활약하는 어수선 역할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응답하라1994′ 이후 가장 바쁘게 지낸 것은 유연석이 아닐까. 그는 ’응답하라 1994′ 이후 영화 ‘상의원’, ‘은밀한 유혹’에 연이어 캐스팅 되며 스크린에서도 주가를 높였다. 현재도 여전히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백암아트홀에서 첫 단독 팬미팅 ’2014 봄, 그리고 유연석’도 개최할 예정. 특히 이번 팬미팅은 티켓오픈 30초 만에 전석 매진되며 그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 했다.

손호준은 지난 8일 종영한 KBS 2TV ‘태양은 가득히’에서 한영원(한지혜)의 이복동생 한영준 역을 맡아 열연했다. 차기작으로는 ’두사부 비긴즈’를 확정한 상태. ‘두사부 비긴즈’는 영화계 한 획을 그었던 ‘두사부일체’(2005년) 시리즈로 ‘투사부일체’(2005년), ‘상사부일체’(2007)년에 이은 것이다. 손호준은 정웅인과 김성민이 맡았던 김상두 역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포블리’로 불리며 사랑 받았던 김성균은 최근 영화 ‘섬머 스노우’의 출연을 결정짓고 세부 사항을 조율 중에 있다. ’섬머 스노우’는 총 세 가지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 김성균은 여배우와 매니저의 이야기를 다룬 에피소드 속 매니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성균은 올 상반기에만 무려 3편의 영화에 출연이 정해지면서 충무로에서 달라진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그는 장진 감독의 신작 ‘우리는 형제입니다’와 송용호 감독의 ‘살인의뢰’, 그리고 하정우가 연출과 주연을 맡은 영화 ‘허삼관매혈기’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응답하라1994′에서 전라도 출신 빙그레 역할을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친 바로는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연기돌’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바로는 현재 방송 중인 SBS 월화드라마 ’신의 선물-14일’에서 10대 후반인지만 지적장애가 있어 정신연령은 6세에 그친 기영규 역을 소화,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 최근 MBC ‘무한도전’의 ‘무도 응원단’에 합류하며 예능까지 접수에 나섰다.

도희는 ‘응답하라1994′ 종영 후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매력을 발산했다. 걸쭉한 사투리와 상반되는 귀여운 외모, 재치있는 입담으로 MBC ‘세바퀴’ 고정 게스트로 발탁 되는 등 인기를 이어갔다. 최근엔 공포 영화 ‘터널’에 캐스팅 돼 변신을 예고하고 있으며, 젊은 남녀의 사랑과 욕망을 다루는 스릴러 영화 ‘은밀한 유혹’에도 합류했다. 특히 ‘은밀한 유혹’은 ‘응답하라1994′에 함께 출연한 유연석도 캐스팅된 상황이어서 두 사람의 스크린 재회에도 관심이 쏠린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tvN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