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기념메달이 발매된다.

한국조폐공사(KOMSCO)는 11일 김연아 업적을 널리 알리고자 기념 메달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조폐공사(KOMSCO)가 디자인하고 제조한 기념 메달은 금 1종, 은 2종, 백돈 1종으로 구성됐다. 금·은메달의 앞면은 김연아 선수의 피겨 연기 모습을 담고 있으며, 상단에는 김연아 선수가 달성한 세기적 업적을 기념하는 ‘Grand Slam · All-Podium’이라는 명문과 김연아 선수가 ‘피겨의 여왕’임을 명시하는 ‘Figure Queen’이라는 명문이 각인됐다.

2,014개씩 제작된 금메달은 132만원, 대형 은메달 가격은 49만 5,000원, 약 2만 여개씩 만들어진 은메달과 동메달은 각각 15만 4,000원, 5만 5,000원이다.

이 기념 메달은 21일부터 5월 2일까지 판매 주관사인 풍산 화동양행과 국민 은행 본점 및 전국 지점에서 선착순 예약 접수를 받으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피겨 꿈나무 육성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김연아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아이스쇼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4’를 개최한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한국조폐공사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