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1시 세상을 떠난 상근이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4월 12일, 실시간검색어의 주인공은 지난 11일 세상을 떠난 ‘국민 애견’ 상근이다.

# 10년 이상 ‘국민 애견’으로 활동한 상근이를 향한 애도의 물결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이하 ‘1박2일’)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국민 애견’ 상근이가 지난 11일 오후 1시경 자택에서 괴사성 비만세포종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상근이의 장례는 12일 오전 11시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엔젤스톤에서 화장장으로 치러졌으나 상근이가 떠난 후에도 팬들의 관심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이삭애견훈련소와 동물과 사람에서는 오는 14일부터 상근이의 죽음을 애도하는 장소를 특별히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상근이의 유골은 화장 후 납골당 또는 이삭애견훈련소에 안치될 예정이다.

지난 2004년 태어나 2007년 8월 5일 ‘1박 2일’을 통해 대중을 만난 상근이는 그레이트 피레니즈 종의 개로, 본명은 허비다. 당시 멤버였던 지상열이 ‘상근이’라는 애칭을 붙였고 친근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상근이는 2011년 4월 7일 ‘1박 2일’에서 하차한 이후 다수의 CF와 드라마 ‘아현동 마님’, 영화 ‘마음이2’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TEN COMMENTS, 클라라 씨가 상근이 사망 이후 SNS 남긴 글이 기억에 남네요. “ALL DOGS GO TO HEAVEN(모든 개들은 천국에 간다).” 살아생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좋은 곳에서 편히 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동물과 사람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