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은 물론 청순한 여성미까지 다양한 분위기연출이 가능한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응용 사례
스타일리시한 여배우 한지혜는 얼마 전 KBS2 월화드라마 ‘태양은 가득히’에서 트렌치코트를 이용해 세련미 넘치는 착장을 완성했답니다. 심플하면서도 차분한 컬러와 은은한 광택의 메탈릭한 소재감으로 무심한듯 시크한 분위기를 완성했어요.

트렌치코트의 가장 큰 장점은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함과 클래식함이지만 만약 너무 클래식한 트렌치코트가 진부하다 느껴진다면, 한지혜의 룩처럼 텍스처에 좀 더 과감한 선택을 해주세요. 요즘은 베이지 컬러의 면 소재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컬러와 재질감의 트렌치코트가 시중에 나와있으니 조금만 용기를 낸다면 봄철에 어울리는 나만의 트렌치코트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활용법


은은하고 고상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단아한 느낌이 나도록 클래식한 컬러 배색에 신경써 주세요. 너무 많은 색상이 섞이지 않도록 컬러를 절제하는 심플한 룩입니다. 하지만 너무 단순해 보이지 않도록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큼직한 클러치와 하늘하늘한 실크소재의 블라우스, 요즘 유행하는 레이스나 플라워스커트를 이너웨어로 함께 입어준다면 지루하지 않으면서 더욱 여성스러워 보인답니다.


공항패션 속 연예인들의 캐주얼한 하지만 고급스러운 트렌치코트룩을 원한다면 팬츠와 함께 스타일링하길 추천해 드려요. 자연스럽고 활동적인 분위기 연출을 위해 스키니팬츠와 굽이 낮은 로퍼나 스니커즈, 심플한 상의와 코디한다면 무심한듯 시크한 자연스러운 착장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 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제공. KBS2 ‘태양은 가득히’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