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즌을 위한 봄맞이 패션 팁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스웨트셔츠 스타일링을 이용한 14S/S 패션 트랜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맨투맨셔츠로도 불리는 스웨트셔츠(sweat shirt)는 땀을 발산하기 쉽게 만든 셔츠를 일컫지만, 2010년부터 스포티즘과 실험적인 디자인의 유행으로 인해 단순히 기능적인 구성이 아닌 참신한 디자인과 트랜디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특히 스웨트셔츠의 심플한 디자인은 함께 매치하는 의상에 따라 스웨트셔츠의 개념이 모호하게 느껴질 정도로 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기에, 14S/S에 유행하는 달콤한 파스텔컬러나 레이스 그리고 클래식한 요소를 가미한다면 어렵지 않게 나만의 개성 만점 스타일링을 완성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TV속 응용사례

힐링캠프의 사랑스러운 MC 여배우 성유리는 얼마 전 방송에서 위트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의 스웨트셔츠와 블랙 레더스커트로 귀여운듯 시크한 착장을 완성했답니다. 특히 독특한 일러스트가 시선을 잡아주어 귀여운 분위기를 부각하고 여기에 발랄한 비니를 더하니 더욱 어려 보이는 동안 미모로 보이게 해주는데요. 이렇듯 곡선처리가 많은 스웨트셔츠는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일품입니다. 다만 실제보다 부해 보이는 경향이 있기에 체형이 동글동글한 여성스러운 체형보다는 마른 분들이 더욱 잘 어울린답니다. 특히 단정한 옥스포드 셔츠나 재질감이 다른 블라우스의 카라부분을 이용한 스타일링 또한 스타일리시한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스타일링에 참고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그럼 이제부터 더욱 자세한 스웨트셔츠 스타일링을 알려드릴게요.



스타일1. 캐주얼하고 평범한 스웨트셔츠를 여성스럽게 입고 싶다면, 반대로 몸매를 드러내는 여성스러운 H라인스커트나 플래어 스커트 혹은 과감한 페플럼스커트를 활용해 보는걸 추천해드려요. 특히나 14S/S 에서는 베이비핑크와 라벤더 같은 말랑말랑한 마카롱 컬러가 더욱 강세를 취할 예정이니 화사한 봄철의상에 참고한다면 충분히 멋스러운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답니다.
style tip: 프로에자 슐러의 디자인처럼, 맥시길이의 개더나 플리츠 스커트와 스웨트셔츠를 매치해보는 것도 경쾌한 듯 여성스러운 코디네이션을 완성할 수 있어요~



스타일2. 스웨트셔츠 자체에 힘을 준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팝적인 요소의 일러스트나 그래피티또는 3D의 장식적인 요소를 갖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도 남들보다 앞서 가는 센스있는 스타일링비법이랍니다. 올 시즌에서 유독 런웨이에서 많이 보이는 장식적인 요소로 아플리케나 자수 그리고 3D 입체장식을 꼽을 수 있으니, 기분전환도 할 수 있도록 봄철 센스있는 스타일링을 위해 하나 정도 장만하는 것도 좋을 듯 해요. 이런 장식적인 요소를 활용한 스웨트셔츠를 스타일링을 할 때의 유의사항은 반드시 전체적인 스타일링은 심플하게 해주어 치렁치렁한 느낌을 없애주는 것이랍니다. 자칫하면 너무 많은 디테일로 과해 보일 수 있으니 적정선을 찾는 데 주력해주세요!

글. 아이코나츠 한채연 팀장
일러스트. 아이코나츠
사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KBS2 ‘미래의 선택’, ‘대국민토크쇼 안녕하세요’ 방송 화면 캡처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