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드라마 전문 채널인 드라마 큐브와 네이버 TV캐스트,1theK(원더케이) 유투브채널, BTV 등 웹 사이트를 통해 처음 방영된 단편 웹 드라마 ‘어떤 안녕’은 티저 공개 이후 유투브 조회 수 7만 5천 건을 넘어서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첫 방영에서 순간 최고시청률이 1.619%를 기록하며 케이블 채널에서는 매우 높은 수치인 1%를 넘어서 드라마에 대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주 시청 층을 살펴보면 여자 20대에서 동시간대 4위, 남자20대에서는 3위를 차지(지상파 채널 제외)하며 20대 시청자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닐슨 코리아)
‘어떤 안녕’의 1~2화를 접한 시청자들은 “독특하니 너무 재밌네요”, “서인국씨 너무 귀여워요~”, “느낌있는 드라마! 너무 짧아서 아쉽습니다.1~5화 연속방영 플리즈”, “3화도 엄청 기대되네요. 본방사수할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어떤 안녕’이 속한 장르인 단편 웹드라마는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각광 받고 있다. 지난해 최초 웹 드라마인 ‘러브인 메모리’를 시작으로 ‘무한동력’ ‘방과 후 복불복’ ‘러브 인 메모리’ ‘스무살’ 등 여러 편이 제작돼 인기를 얻었다. 올해에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후유증’이 단편 웹 드라마로 첫 등장 소식을 알려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보컬그룹 멜로디데이가 부른 ‘어떤 안녕’ 주제곡은 오는 18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3화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