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뛰뛰빵빵’은 히트곡 메이커 용감한 형제와 비투비가 처음으로 만나 의기투합한 곡이다. 그러나 멤버들은 ‘뛰뛰빵빵’을 처음 들었을 때 모두 당황했다고 전했다. 육성재는 “‘뛰뛰빵빵’이라는 단어 적응되지 않았다. 어머니께서는 혜은이 선배님이 활동했던 시절이 떠오르신다며 요즘도 그런 말을 하냐고 하시더라”며 에피소드를 전했다. 정일훈도 “가이드 버전부터 ‘뛰뛰빵빵’이었다. 그냥 가제인 줄 알았는데 그게 전부였다”고 말했고, 이창섭은 “처음에 ‘쭉쭉빵빵’으로 잘못 듣고, 무슨 노래를 받은 거지?”라고 생각했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뛰뛰빵빵’에 대한 당황스러움은 제목에서 끝나지 않았다. 정일훈은 “처음 가이드곡을 받았을 때 랩 부분이 하나도 없었다”며 “팀의 래퍼가 세 명이기 때문에 여덟 마디 랩을 어떻게 나눠야 할지 고민이 됐다. 작곡가님과 잘 조율한 결과 노래가 좋게 나왔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비투비는 유닛 활동뿐만 아니라 뮤지션으로서 거듭나는 데에도 욕심을 보였다. 특히 자칭(?) 비투비 음악의 아버지인 임현식은 “앨범이 나올 때마다 많은 참여를 하려고 한다. 이번에도 역시 다함께 참여할 수 있었던 앨범”이라며 “우리는 정말 음악을 사랑하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른 아티스트의 앨범에도 음악적인 모습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그냥 보이그룹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뮤지션이라는 이름을 듣는 게 좋다. 그 이름에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어 정일훈은 “나는 비투비 음악의 어머니다”며 “현식이 형이 모두 말을 했는데 비투비 음악이 언제나 발전하고 여러분들의 귀에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그룹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으로 성숙해진 모습을 선보인 비투비는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약할 것을 다짐했다. 먼저 MBC ‘아이돌 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 MVP경력의 빛나는 민혁이 체능돌로서 꾸준한 활약을 선보인다. 정일훈은 “사실 몸 상태가 그렇게 좋지 않은데도 부상 투혼을 보여주고 있다”며 민혁을 칭찬했고, 이창섭은 “최근에도 뮤직비디오 촬영이 끝나자마자 1시간도 자지 못한 채 KBS2 ‘출발 드림팀’을 촬영하러 가서 1등하고 왔다”며 민혁의 무용담을 이야기했다. 서은광도 tvN ‘SNL코리아 시즌3’에서 새로운 크루로 합류한다. 서은광은 “ 뮤지컬 세 작품을 하면서 연기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사라졌다. 연기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SNL코리아’ 맞게끔 야하게 재미있게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 밖에도 비투비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민혁은 “색다른 모습, 꾸밈없는 모습 보여드릴 것 같다. 항상 연기 공부를 열심히 하기 때문에 연기자로서도 도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야심만만한 소망을 드러낸 이들은 ‘뛰뛰빵빵’의 1위 공약도 선언했다. 이창섭은 “1위를 하게 된다면 ‘더 열심히 해야지’라는 마음으로 삭발을 하겠다. 흰 밴드에 초심이라는 글자를 써 머리띠로 둘러서 삭발하겠다”고 폭탄 선언을 했다. 멤버들은 당황한 기색을 보이며 이창섭 개인의 공약으로 몰은 가운데 임현식이 “영화 ‘아저씨’의 원빈 선배님처럼 촬영하겠다”라며 이창섭을 거들었다.
1위라는 큰 목표도 있지만, 이들의 가장 큰 목표는 ‘비투비 알리기’이다. 서은광은 “우리가 앨범을 냈을 때 ‘이런 그룹이 있었네’라는 글을 봤다. 이번 활동으로 그런 글이 사라지고 ‘비투비가 또 나왔구나’는 반응을 얻고 싶다. 이번 앨범으로 발돋움하고 싶다”며 “음악을 좋아하고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