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행진 중인 저력의 B.A.P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 속에 첫 번째 정규 앨범 ‘First Sensibility(퍼스트 센서빌리티)’로 컴백한 B.A.P(비에이피)가 새로운 ‘대세’로 자리매김했다.1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B.A.P가 ‘뮤티즌 송’을 차지하며 또 한번 정상의 입지를 다졌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생중계로 결방된 MBC ‘쇼! 음악중심’을 제외하고 지난 12일, MBC MUSIC의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KBS2‘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서 연이어 정상을 차지하며 케이블과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을 모두 점령한 것이다.
컴백 신고식을 치른 지 일주일 만에 타이틀곡 ‘1004(Angel)’로 트리플 크라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수상 소감으로 “여러분의 기대를 환호로 바꾸는 그룹이 되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활동 계획과 팬들에 대한 지극한 애정을 드러내며 벅찬 감격과 설렘을 표현해 온 이들은 ‘인기가요’에서도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B.A.P가 되겠다”고 밝히며 기쁨을 만끽했다.
영화 및 드라마의 OST와 음원 강자들의 등장으로 치열한 정상 다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B.A.P의 이러한 행보는 단연 눈에 띈다. B.A.P는 이미 한터 앨범차트에서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가온 소셜 차트와 앨범 차트에서도 각각 1위에 오르며 온 오프라인을 초월한 새로운 대세의 입지를 다지며 정상을 향한 거침없는 질주를 예감케 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가온 디지털 차트에서도 Top 10에 이름을 올린 B.A.P는 OST를 제외하면 4위에 오르는 기분 좋은 성과를 거두며 그 저력을 과시해왔다.
‘1위 행진’ 중인 B.A.P는 “봉사활동으로 좋은 일에 동참하며 기쁨을 함께 나누겠다”는 개념 있는 1위 공약을 밝혀 그 성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컴백 2주차 만에 성공적인 활동을 인정받은 B.A.P는 국내 활동에 박차를 가하며 오는 3월 8일과 9일 단독 콘서트 ‘B.A.P LIVE ON EARTH SEOUL 2014(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서울 2014)’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정규 앨범의 신곡들을 대거 선보일 것으로 알려지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무대와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TS엔터테인먼트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