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용의자’ 포스터
영화 ‘용의자’ 포스터
영화 ‘용의자’ 포스터

영화 ‘용의자’가 해외 7개 지역에 선판매된 가운데 내년 1월 10일 북미 개봉이 확정됐다.

‘용의자’는 북미, 일본, 홍콩, 대만, 인도, 중동, 유럽(독일어권) 등에 선판매된 가운데 2014년 미국에서 개봉하는 첫 한국 영화의 영예를 얻었다. 이어 ‘용의자’는 홍콩에서도 내년 2월 14일 개봉을 확정지었다.

‘용의자’ 미국 개봉과 관련해 북미 배급사 웰 고 유에스에이(Well Go USA) 대표는 “‘용의자’는 짜릿한 쾌감과 믿기 힘들 정도의 엄청난 액션신들을 보여준다. 흥미로운 스토리 또한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해 미국 관객들이 열광할 영화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또한 일본 배급사 트윈(Twin) 측은 “일본에서도 인기 있는 배우 공유가 지금까지와 다른 액션 영화에 도전한다는 점에 만흔 흥미와 기대를 갖고 있다”며 “할리우드 영화에 필적하는 대규모 액션대작이며 공유는 일본에서 액션배우로 또 새로운 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칭찬했다.

‘용의자’는 리얼 액션의 긴박감 넘치는 볼거리와 드라마틱한 전개, 공유의 액션 변신을 비롯해 박희순, 유다인, 조성하, 김성균, 조재윤 등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이 더해졌다. ‘용의자’는 개봉 첫 주 182만 관객 돌파에 이어 2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용의자’는 모두의 타겟이 된 채 자신의 가족을 죽인 자를 쫓는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쇼박스 미디어플렉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