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V ’20세기 미소년’(왼쪽), tvN ‘SNL 코리아 시즌4′ 포스터

18일(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김성주, 진수정 편 오후 11시 15분
방송인 김성주와 그의 아내 진수정이 ‘힐링캠프’를 찾는다. MBC ‘일밤-아빠! 어디가?’를 통해 자상한 아빠 이미지를 얻으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그는 ‘좋은 아빠 이미지’에 대한 부담감을 털어놓는다. 또 경제적으로 힘들었던 어린 시절, 3대 독자인 자신에게 유난히 엄격하고 차가웠던 아버지에 대한 솔직한 심경과 우여곡절 많았던 인생스토리를 들려준다.

19일(화)

QTV ‘20세기 미소년’ 마지막 회 오후 11시
‘1세대 아이돌’의 화려한 재기로 이목을 끌었던 ‘20세기 미소년’이 마지막 회 방송을 앞두고 있다. 지난 8월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두 번째 시즌은 맞았던 이들은 문희준, 은지원, 데니안, 천명훈, 토니안 등으로 구성된 ‘핫젝갓알지’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만들며 오는 12월 24일, 25일 양일간 ‘레전드 백’ 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주축 멤버 토니안이 불미스런 사건에 휘말리며 ‘20세기 미소년’은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한 채 방송 26회 만에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됐다.

20일(수)

KBS2 ‘예쁜 남자’ 첫 방송 오후 10시
화제 속에 종방한 ‘비밀’의 후속작 ‘예쁜 남자’가 오는 20일 첫 전파를 탄다. 만화가 천계영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예쁜 남자’는 영화 ‘7번방의 선물’을 각색한 유영아 작가가 집필을, MBC ‘태왕사신기’(2007), ‘탐나는도다’(2009), 케이블채널 tvN ‘꽃미남 라면가게’(2011) 등을 연출한 윤상호 PD와 정정화 PD가 공동 연출을 맡아 기대감을 높였다. 장근석, 아이유, 한채영, 이장우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관심을 끈 ‘예쁜 남자’는 시청자의 마음마저 사로잡을 수 있을까.

tvN ‘푸른거탑 제로’ 마지막 회 오후 11시 20분
본격 군디컬 드라마 ‘푸른거탑 제로’가 오는 20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끝맺게 된다. ‘푸른거탑’ 시리즈는 국내 최초 군 시추에이션 드라마로 디테일한 상황 설정과 대사로 인기를 끌었다. 오는 20일 종방하는 ‘푸른거탑 제로’는 ‘푸른거탑’에서 불운한 말년병장 역할을 맡았던 최종훈의 훈련병 시절을 그린 프리퀄이다. 20일 종방하는 ‘푸른거탑 제로’는 오는 27일부터 원년 멤버 김재우, 김호창, 정진욱, 이용주가 합류한 ‘푸른거탑 리턴즈’로 다시 시청자를 찾을 계획이다.

22일(금)

Mnet ‘2013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생방송 오후 8시
올해 제5회째를 맞는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 ‘2013 MAMA’가 오는 22일 오후 8시 생중계된다.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오후 6시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국내 총 19개 부문, 해외 총 6개 부문의 시상과 함께 ‘MAMA’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시청자를 찾는다. 특히 이번 ‘2013 MAMA’에는 ‘팝의 거장’ 스티비 원더를 비롯해 ‘노르웨이 국민가수’ 일비스, ‘일렉-팝 듀오’ 아이코나 팝이 특별 게스트로 ‘2013 MAMA’의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23일(토)

tvN ‘SNL 코리아 시즌4’ 마지막 회 오후 11시
뭘 좀 아는 어른들을 위한 생방송 라이브 쇼 ‘SNL 코리아 시즌4’의 정규 시즌이 23일 막을 내린다. ‘SNL 코리아’는 최고의 스타들이 매주 호스트로 출연해 기존 지상파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거침없는 풍자와 패러디 그리고 ’19금 섹시 병맛 유머코드’로 대중의 인기를 얻었다. 마지막 회는 크루 스폐셜 무대로 꾸며진다. ‘SNL 코리아’로 이름을 알린 김슬기, 고경표, 안영미 등이 총출동해 올해 정규시즌 마지막 회를 함께 할 예정이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QTV, 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