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이대 나온 여자’로 출전해 ‘군계무학’을 불러 대상을 수상했던 오예리가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싱어송라이터로 첫 발을 내딛는다.
오예리는 7일 디지털 싱글 ‘너 때문에’를 발표하며 본격 데뷔한다. ‘너 때문에’는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인상적인 발라드곡이며 직접 작사한 애틋한 가사는 겨울에 어울리는 감성을 담았다.
오예리는 대학가요제 출전 당시 이 시대 대학생들이 처한 현실과 천편일률적이고 개성 없는 사회를 비판한 ‘군계무학’이라는 곡으로 공감을 얻으면서 인기를 끌었다. 맨발에 보헤미안 의상을 입고 봉고를 두드리는 독특한 퍼포먼스는 대중들에게 신선한 모습으로 대상에 이어 대학가요제 선배들이 주는 특별상까지 수상한 바 있다.
오예리는 7일 음원과 동시에 ‘너 때문에’의 애절한 분위기를 한층 살린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시네마그래프(cinemagraph) 기법을 살려 서정적이고 슬픈 곡의 느낌을 배가 시켰다. 베를린국제영화제의 초청작품인 영화 ‘가시꽃’의 주연배우로 출연했던 남연우와 배우 서연경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이대 나온 여자’에서 더욱 성숙한 음악적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예리는 ‘너 때문에’로 본격적인 음악 행보를 가질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