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텐PD입니다. 얼마 전 텐PD가 탐구했던 Olive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2′(이하 ‘마셰코’) 따라잡기’ 기억하십니까? 최석원 셰프의 요리를 따라 해 처참히 실패를 맛 봤었습니다. 그런데 기사 게재 이후, 텐아시아는 한 통의 댓글을 받았습니다.
텐아시아 사이트에 직접 댓글을 남긴 최석원 셰프
댓글을 통해 최석원 셰프와 인연을 맺은 텐PD는 드디어 지난달 31일 그와 극적인 만남을 가졌습니다. 텐PD는 최석원 셰프의 제안으로 ‘마셰코’ 11회에서 그가 우승했던 요리인 ‘임자수탕’을 함께 만들기로 했습니다. ‘임자수탕’은 차갑게 식힌 닭 육수에 참깨와 네리고마(참깨장)를 갈아 넣어 만든 궁중의 보신냉국입니다. 항상 쉬운 요리만 추구했던 텐PD에게 궁중요리는 매우 부담스런 요리입니다. 그래서 ‘텐PD의 먹거리X파일’에서는 정통 궁중식 임자수탕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임자수탕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착한 임자수탕’,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최석원 셰프와 함께 만들어봤습니다.닭, 파, 마늘, 양파, 소금, 통후추 등등 개인의 역량에 따라 맛 좋은 육수를 위한 각종 채소를 넣으세요!!
참깨장=네리고마
글, 편집.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배선영 sypov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