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왼쪽부터 시계방향), JTBC ‘무정도시’, MBC ‘여왕의 교실’ 포스터

29일(월)

SBS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 수지 편 오후 11시 20분
국민 첫사랑 수지가 ‘힐링캠프’를 찾는다. 29일 방송되는 ‘힐링캠프’ 101회에는 역대 최연소 출연자로 걸그룹 미쓰에이 수지가 출연해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또 이날 방송분에는 수지의 부모님이 깜짝 등장해 수지의 어린 시절 이야기와 의외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국민 첫사랑 이미지를 얻고 MBC ‘구가의 서’의 담여울 역을 맡아 배우로 거듭난 그녀가 들려줄 이야기는 무엇일까.

tvN 월화드라마 ‘후아유’ 첫 방송 오후 11시 10분
케이블채널 tvN 새 월화드라마 ‘후아유’가 29일 첫 전파를 탄다. 영혼을 보는 여자 시온(소이현)과 영혼을 보는 여자를 상사로 만나게 된 남자 건우(택연), 그리고 긴 시간 동안 한 여자만을 위해 살아왔기에 죽어도 죽을 수 없었던 남자 형준(김재욱). 세 남녀는 호러, 수사물, 멜로라는 복합적인 장르를 통해 잊고 있던 사랑의 가치와 소중한 사람의 고마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30일(화)

SBS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 정웅인, 이유비, 씨스타 소유, 효린 편 오후 11시 20분
배우 정웅인, 이유비와 씨스타의 멤버 소유, 효린이 ‘화신’을 찾는다. SBS 수목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민준국 역을 맡아 국민 악역으로 거듭난 정웅인은 악역 연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한편 MBC ‘구가의 서’의 박청조 역을 맡아 인기를 모은 이유비는 숨겨놓은 섹시한 매력을 공개한다. 씨스타의 소유와 효린은 여름을 맞아 S라인 관리 비결을 털어놓을 예정이다. 최근 가장 핫한 이들이 출연한 ‘화신’은 시청자의 마음을 지배할 수 있을지.

JTBC ‘무정도시’ 마지막 회 오후 9시 50분
종합편성채널 JTBC ‘무정도시’가 30일 종방한다. 지난 5월 27일 첫 방송을 시작한 ‘무정도시’는 언더커버(경찰·정부 등을 위해 비밀리에 하는 첩보활동)를 소재로 한 느와르 멜로드라마라는 신선한 장르로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21일 방송되는 ‘무정도시’ 20회에서는 박사아들 시현(정경호)과 사파리 덕배(최무성), 민 국장(손창민) 간의 마지막 대결만을 앞두고 있다. 숨 가쁜 전개 속에 이어진 생과 사를 다룬 대결의 끝은 어디일까.

8월 1일(목)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마지막 회 오후 10시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화제를 모은 SBS 수목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이하 ‘너목들’)이 8월 1일 18회 방송으로 끝맺는다. ‘마음의 소리가 들린다’는 판타지 요소에 법정 스릴러와 멜로드라마를 결합한 ‘너목들’은 주연 배우 이종석, 이보영, 윤상현과 함께 악역을 맡은 정웅인까지 두루 호연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지켜야할 것이 많아진 남자 수하(이종석)와 더 이상 잃은 것이 없는 남자 민준국(정웅인)의 목숨을 건 마지막 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지….

MBC ‘여왕의 교실’ 마지막 회 오후 10시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이 8월 1일 16회 방송을 끝으로 종방한다. 카리스마있는 냉혈한 마여진 선생(고현정)에 맞서는 반장 심하나(김향기)와 6학년 3반 친구들의 고군분투기를 통해 진정한 가르침과 배움, 그리고 행복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되묻겠다던 ‘여왕의 교실’은 초반의 호응에도 불구하고 동시간대 방송되는 ‘너목들’ 때문에 시청률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교실로 돌아온 여왕은 무엇을 남기고 떠날 것인가.

2일(금)

SBS ‘땡큐’ 손현주, 보아 편 오후 11시 30분
배우 손현주와 가수 보아가 SBS ‘땡큐’에 함께 출연해 힐링 여행을 떠난다. 두 사람은 인연은 손현주가 지난해 SBS ‘추적자’ 출연 당시, 보아가 자신의 SNS를 통해 ‘손현주가 이상형이다’라고 밝히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이번 ‘땡큐’ 출연을 통해 공식적으로 만나게 됐다. 평소 토크쇼에 잘 출연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두 사람이 이번 만남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일(토)

MBC ‘무한도전’ 여름 예능캠프 존박, UV 뮤지, 김민교, 인피니트 성규, 천명훈 편 오후 6시 25분
‘무한도전’이 여름 예능캠프를 연다. 3일 방송되는 ‘무한도전’ 여름 예능캠프 편에는 존박, UV의 뮤지, 김민교, 인피니트 성규, 천명훈이 출연한다. 예능여름캠프는 예능 분야에 관심이 있는 신흥 예능 유망주들과 함께 몰래카메라, 몸개그, 퀴즈, 개인기, 게임 등 무한도전이 정리한 예능 총정리를 직접 경험하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2011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2012년 못친소 페스티벌 등 게스트 특집으로 성공행진을 이어온 ‘무한도전’이 이번 여름 예능캠프로도 흥행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4일(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악역 특집 정웅인, 안길강, 김희원 편 오후 6시 10분
배우 정웅인, 안길강, 김희원이 SBS ‘런닝맨’ 악역 특집에 출연한다. 이번 악역 특집 편에 게스트로 출연한 세 배우는 공동정범(2명 이상이 공동으로 범행을 저지르는 것)으로 기소되고 변호사와 검사로 분한 유재석과 김종국은 그들을 변호하기 위한 치열한 법정 공방을 펼칠 예정이다. 다수의 작품에서 악역을 맡았던 안길강, 김희원과 최근 SBS ‘너목들’에서 악역 민준국 역을 맡아 실감나는 연기를 펼친 정웅인이 ‘런닝맨’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SBS, MBC, JTBC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왼쪽부터 시계방향), JTBC ‘무정도시’, MBC ‘여왕의 교실’ 포스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