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몬스터 대학교’ 티저 포스터
몬스터 콤비가 다시 돌아왔다. ‘몬스터 주식회사’ 마이크와 설리의 대학시절 이야기를 담은 ‘몬스터 대학교’가 9월 12일 개봉된다.‘몬스터 주식회사’는 2001년 국내 개봉 당시 1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던 픽사의 대표 애니메이션. 이번엔 마이크와 설리가 몬스터 주식회사에 입사하기 위해 몬스터 대학교에서 스펙을 쌓는 캠퍼스 생활을 그린다. 이론에만 빠삭한 마이크와 허세 넘치는 설리가 라이벌에서 콤비로 거듭나는 과정은 전편을 사랑했던 이들의 흥미를 끈다.
해외에서는 이미 ‘몬스터’ 열풍이 재현되고 있다. 6월 21일 북미에서 개봉한 ‘몬스터 대학교’는 8,200만 달러의 오프닝 수익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같은 날 개봉한 브래드 피트의 블록버스터 <월드워Z>와의 정면 승부에서 일단 앞서나간 것. 뿐만 아니라 영국, 프랑스, 홍콩에서도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특히 일본에서는 2013년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명절 특수’가 기대된다. 추석 연휴를 한 주 앞두고 개봉 날짜를 잡은 것도 가족 단위의 관객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화려한 볼거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무장한 3D 애니메이션 ‘몬스터 대학교’는 전편에 이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글. 기명균 kikiki@tenasia.co.kr
사진제공.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