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여름 밤의 시상식, Mnet 2013 ‘20’s 초이스’가 이효리의 대상(아이콘 오브 20‘s) 수상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20’s 초이스’의 슬로건은 ‘레전드 오브 20’s’. 20대가 꿈꾸고 열광하는 20대의 레전드를 통해 세대 간의 소통을 도모하는 시도가 시상식을 곳곳에서 보였다. 1세대 아이돌의 상징인 신화의 멤버 이민우와 전진이 사회자로 나섰으며 올 초 정규 19집 앨범으로 20대까지 팬으로 만들어버린 조용필을 기념하는 무대도 꾸며졌다. 이 밖에도 샤이니, 류승룡 등 수상자들의 이색 수상소감도 관심을 끌었고, 가수들의 멋진 퍼포먼스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총 19개 부문에서 스타들이 수상한 가운데 시상식 이모저모를 모아 텐아시아가 새롭게 ’10’s 초이스’ 8부문을 선정했다.

# 10′s 욕 상 = 김슬기

김슬기

신화 이민우, 전진과 함께 공동 MC를 맡은 연기자 김슬기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욕’으로 시상식의 포문을 열었다. 이민우와 전진이 “오늘 욕 하시는 거 아니냐”고 묻자 “아, 진짜 시베리아 벌판, 이런 씨!제이같은”이라며 행사장이 떠나갈 듯 소리를 질렀다. 갑작스런 욕 세례에 모두들 당황한 듯 보였지만 이내 곧 웃음바다가 됐다. 이효리, 안영미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꾸몄던 김슬기는 이효리의 ‘Bad girls’에서 쉐이크(shake)가 계속 나오는 노랫말을 욕으로 소화해 ‘삐’처리가 되기도 했다.

# 10′s 공연상 이효리

이효리

이날 시상식에는 10여 팀의 특별무대가 꾸며졌다. 그중 가장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사람은 이효리! 안영미가 관객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리드멘트로 공연의 시작을 알렸고 이효리가 김슬기와 함께 특별 세트에 올라 등장했다. 이효리, 김슬기, 안영미 모두 몸매를 드러내는 파격적인 의상을 입고 ‘배드 걸스’를 열창했다. 간주에서 준비된 댄스브레이크에서는 모두 상반신을 드러낸 남자 댄서들을 꼭두각시 인형처럼 조종하는 섹시 퍼포먼스를 선보여 분위기를 달궜다.

# 10′s 신화상 = 1세대 아이돌

신화

’20’s choice’에서 많은 ‘현직 아이돌’들이 상을 받았지만 진짜 주인공은 1세대 아이돌이었다. 핑클 출신 이효리는 대상을 받았고, 신화는 MC자리를 차지했다. 식전행사인 블루카펫의 사회자는 g.o.d의 데니안, H.O.T의 문희준이었다. 데니안과 문희준은 이날 시상자로도 본행사에 등장했다. 1세대 아이돌이 모든 행사의 MC자리를 꿰찼고, 대상까지 수상한 것. 1세대 아이돌 전성시대가 다시 시작했다.

# 10′s 19금상 = 신동엽

신동엽

tvN ‘SNL코리아’로 20′s 버라이어티 스타상을 수상한 신동엽은 ’SNL코리아‘ 녹화 관계로 영상으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수상소감을 마치면서 병 모양의 트로피를 자신의 바지 속으로 집어넣는 깜짝 동작을 취했다. 수상소감의 순간에도 19금 개그의 1인자다운 모습을 보였다. 20대들의 시상식이니깐, 19금이어도 상관없는 걸로!

# 10′s 섹시상 = 씨엘과 이효리의 남성 댄서들

CL(가운데)과 댄서들

이날 행사에서 가장 섹시한 사람은 씨엘, 이효리도 아니었다. 바로 그녀들의 남성 댄서들. 씨엘의 ‘나쁜기집애’ 무대에 함께 등장한 남성 댄서 두 명은 씨엘의 주변에서 맴돌며 춤을 추다 갑자기 자신의 민소매 티셔츠를 찢으며 상반신을 노출했다. 탄탄한 근육질로 파워풀한 춤을 추는 댄서들로 씨엘은 어느 순간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이효리의 무대에서도 상반신을 노출한 댄서들이 등장해 섹시미를 발산했다.

# 10′s 생일상 = 태민

샤이니

20′s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샤이니는 “샤이니의 안무를 만들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짧은 수상소감을 마친 뒤 무대를 내려가는 듯하다 갑자기 “태민아, 생일축하해”라고 말하며 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했다. 준비된 생일케이크가 등장하고 멤버들과 팬들은 태민이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며 자신들의 수상과 생일을 자축했다.

# 10′s 리액션상 = 씨스타

씨스타

시상식의 묘미 중 하나는 시상식을 지켜보는 스타들을 갑자기 비춰주는 순간! 무방비상태로 넋을 놓고 바라보는 스타들 발견하게 되기도 한다. 이날 최고의 반응을 보여준 스타는 씨스타. 멤버 소유는 노래를 함께 따라 부르는 모습이 여러 번 포착되기도 했다. 특히 효린은 Mnet ‘댄싱9’ 마스터들의 특별무대가 선보여질 때, 감탄하며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이 순간 등장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 10′s 베스트 수상소감상 = 류승룡

류승룡

이날 수상소감의 특징은 ‘굵고 짧다’였다. 대부분의 수상자들이 두 문장을 넓지 않는 짧은 인사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수상소감을 듣는 시상식의 묘미가 아쉬운 순간, 20′s 무비스타 남자부문을 수상한 류승룡이 재치 있는 수상소감을 해 시상식을 살렸다. 류승룡은 영화 ‘내 연애의 모든 것’을 통해 인기 몰이했던 바람둥이 캐릭터처럼 변해 “20대들의 선택! 이 젊음! 열정!”이라고 외쳤다. 이어서 “김수현씨 위대함을 은밀하게 이뤄내는 배우가 되길. 송중기는 늑대중년, 늑대노년까지 이어지는 배우가 되길. 하정우씨 군도 촬영 중인데 ‘더 테러 라이브’ 잘 됐으면. 이병헌씨 결혼 축하드리고 최근 출연한 영화를 봤는데 관객들은 깜짝 놀랄 겁니다”라며 함께 후보에 오른 배우들을 한 번씩 언급하는 센스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이 상은 연기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았던 제 20대에게 주고 싶습니다”라며 병 모양의 트로피를 마시는 퍼포먼스를 보여 대미를 장식했다.

# 2013 20′s Choice ‘진짜’ 수상내역

1) 20’s Movie Star 남자 : 류승룡(7번방의 선물)

2) 20’s Movie Star 여자 : 박보영(늑대소년)

3) 20’s Drama Star 남자 : 이진욱(나인)

4) 20’s Drama Star 여자 : 수지(구가의 서)

5) 20’s Stlye : CL(2NE1)

6) 20’s Variety Star : 신동엽(SNL코리아)

7) 20’s Booming Star 남자 : 로이킴(봄봄봄)

8) 20’s Booming Star 여자 : 하연수(몬스타)

9) 20’s Performance : 샤이니(Dream Gril)

10) 20’s Mwave Global Star : 신화

11) 20’s HOT Band : 데이브레이크

12) 20’s HOT Rapper : 버벌진트

13) 20’s HOT Cover Music : 로이킴&정준영- 먼지가 되어

14) 20’s Online Music : 씨스타(Give it to me)

15) 20’s Voice : 신화

<비경쟁 부문>

16) 20′s Record : 조용필

17) Icon of 20′s : 이효리

18) 20′s Best Global Touring Artist : 인피니트

19) Black yak Marmot Blue carpet 인기상 : 이효리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