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036570) - 2분기부터 점진적인 실적 호전 전망...굿모닝신한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적정주가 : 92,000원 (유지)
* 저조한 1분기 실적 –매출액 및 순이익 전기대비 3.5%,8.4%하락
* 2분기부터 점진적인 실적 호전 전망
엔씨소프트가 시장 컨센서스에 못미친 저조한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해외 로열티는 증가했지만, 신규게임 개발로 인한 인건비 증가로 매출액,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32.9%, 40.0%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3.5%, 1.0%, 8.4%감소했는데, 이는 WoW와 카트라이더 같은 신규게임의 출시로 시장경쟁이 보다 치열해졌기 때문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당사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순이익은 예상치를 23.3%하회했는데, 이는 지분법 평가손실이 예상보다 높았고 유효세율에 대한 회계 기준이 새로 정의되었기 때문이다. 1분기에 보였던 리니지2의 기대에 못미친 실적을 반영하여, 당사는 엔씨소프트의 2005년 예상 매출액을 4.3%하향 조정했지만 영업이익은 1,077억원으로 이전 수준을 유지했고, 순이익은 6.9%상향 조정했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 92,000원의 기존의견을 유지한다.
● 2분기부터 점진적인 실적 회복 전망
당사는 1분기 리니지2의 실망스러운 실적을 반영하여, 2005년 예상 매출액을 4.3%하향조정했지만, 영업이익은 1,077억원의 기존 의견을 유지하고, 순이익은 6.9%상향조정했다. 이는 1) 1분기 영업비용이 예상보다 낮았다는 점, 2) 리니지1,2가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는 점, 3) 신규게임인 길드워에 대한 반응이 기대 이상이라는 점을 고려했기 때문이다. 국내시장에서 길드워는 4월말까지 약 30,000명의 동접자와 500,000개의 총 계정수를 기록하며 아직은 시장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당사는 이러한 수치를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하는데 이는 1)이 수치가 4월중 단 1주일동안 기록된 것이고, 2)일반적인 MMORPG 게임을 이용해온 국내 게이머들이, 이 게임에 익숙해 지기에는 일정한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다, 3)당사가 기존에 예측했던 상용화 후의 동접자와 계정판매수는 각각 약 15,000명과 300,000개로, 현재 사용자수는 당사 기존 예상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 92,000 원 유지
당사는 엔씨소프트에 대해 현금흐름할인법으로 산정한 적정가 92,000원,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2005년 목표 P/E 19배 수준) 이는 1)1분기 실적은 저조했지만, 2분기부터 동사 수익이 점차 개선될 전망이고, 2)엔씨소프트가 미주 및 유럽시장에서 길드워를 성공적으로 상용화하면서 세계적인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로 자리잡고 있으며, 3)동사가 고려하고 있는 주주친화적인 정책 역시 실제 적용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호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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