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민현과 스터디 그룹원들의 피 튀기는 액션이 공개됐다.
20일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극본 엄선호·오보현, 연출 이장훈·유범상)의 캐릭터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스터디그룹'은 동명의 웹툰이 원작으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윤가민(황민현 분)이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공부하기 위해 싸움을 선택한 '힘숨찐' 윤가민, 그리고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스터디그룹을 지켜내려는 학생들의 '단짠' 성장기에 더해진 액션이 등장할 예정. 영화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연출한 이장훈 감독과 엄선호, 오보현 작가가 함께해 색다른 코믹 고교 액션극을 완성한다.
못 말리는 공부 덕후지만 공부에 재능이 없는 윤가민은 대학에 가겠다는 일념 하나로 유성공고에 입성한다. 기대와 달리 우주 최강 꼴통 학교에서도 성적은 최하위권. 이에 윤가민은 한 번도 시도해 보지 않은 최후의 카드를 꺼내 든다. 그렇게 윤가민은 학교를 발칵 뒤집은 스터디그룹 모집 공고와 동시에 유성공고 최대 관심사 신종 또라이(?)로 떠오른다. '공부할 눈빛'을 직접 찾아 나선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윤가민이 무사히 스터디그룹을 결성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1학년 4반 담임으로 부임한 이한경(한지은 분)의 유성공고 적응기 역시 기대된다. 이한경은 윤가민의 걱정 어린 물음에도 굴하지 않는 '외유내강' 그 자체다. 스터디그룹을 통해 학교의 문제를 고쳐나가겠다는 그의 포부는 "스터디그룹 나가리 되는 순간 이 선생도 계약 종료니"라는 비아냥으로 돌아온다. 그럼에도 비정상적인 학교 운영을 꼬집고 "포기해도 되는 사람은 없어"라고 말하는 이한경의 모습은 그가 일으킬 변화를 궁금케 한다.유성공고 서열의 정점인 피한울(차우민 분)의 등장은 긴장감을 높인다. 피 튀기는 서열 싸움을 여유롭게 지켜보는 피한울은 모두가 두려워하는 절대적 존재. 윤가민을 예의주시하는 피한울의 의미심장한 모습은 두 사람의 맞대결을 예고한다.
윤가민이 선택한 스터디그룹 멤버들의 면면도 흥미롭다. 가장 먼저 윤가민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김세현(이종현 분)은 그의 적극적인 구애가 그저 성가실 뿐이다. 싸움이 난무하는 유성공고에서 하루하루 버티는 것도 버겁기 때문. 브레인이지만, 공부보다 생존이 절실한 1호 멤버 김세현의 변화가 기대를 더한다.
"때려도 되는 건 나뿐이라고 했을 텐데"라며 날아오는 손을 제압하는 이지우(신수현 분)의 걸크러시 활약도 눈길을 끈다. 늘 도움만 받은 이지우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용기를 내기 시작하는 최희원(윤상정 분). 수줍게만 보이던 최희원의 똘기 충만한 반전 매력도 등장한다.
숨겨온 힘을 봉인 해제한 윤가민의 강함에 매료돼 스터디그룹을 제 발로 찾아온 이준(공도유 분)은 유성공고 제패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윤가민과 함께 진짜 피 튀기는 입시 전쟁에 뛰어든 스터디그룹의 활약상이 기대된다.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은 오는 23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김윤하 텐아시아 기자 yo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