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 올드만 주연의 '슬로 호시스'(Slow Horses) 시즌3 가 11월 29일에 Apple TV+ 공개를 확정했다.
'솔로 호시스'는 영국 정보 보안국 MI5에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팀 슬라우 하우스 (Slough House)가 예상치 못한 임무에 착수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러 슬라우 하우스로 모이게 된 MI5 요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첩보 드라마다.시즌 3에서는 이스탄불에 위치한 한 단체로부터 영국 정보 보안국 MI5의 비밀을 폭로하겠다는 위협을 받게 되고, 잭슨 램을 비롯한 그의 팀이 이에 휘말리게 되며 슬라우 하우스뿐만 아니라 MI5 전체의 미래가 예측할 수 없는 위기에 빠지게 되며 펼쳐지는 내용을 그린다.
영국 추리작가협회 골드 대거상(CWA Gold Dagger Award)을 수상한 믹 헤론의 소설 시리즈 중 세 번째 작품 '리얼 타이거즈(Real Tigers)'를 원작으로 한 '슬로 호시스' 시즌 3는 총 6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슬라우 하우스의 리더 잭슨 램(게리 올드만)은 똑똑하지만 다혈질인 인물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러 슬라우 하우스로 오게 된 요원들을 이끈다.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잭 로던, 조나단 프라이스, 사스키아 리브스, 로잘린드 엘레아사르, 크리스토퍼 청, 프레디 폭스, 크리스 라일리, 사뮤엘 웨스트, 소피 오코네도, 에이미-피온 에드워즈, 카디프 키르완 등 쟁쟁한 배우진의 열연이 더해졌다.
시즌 3에서는 솝 디라이수가 주이스탄불 영국 대사관의 전 보안 책임자 ‘션 도너반’ 역을, 캐서린 워터스턴이 기관의 어두운 비밀을 알아내는 MI5 요원 ‘앨리슨 던’으로 새롭게 합류한다. 믹 헤론의 소설 시리즈 중 네 번째 작품 ‘스푹 스트리트(Spook Street)’를 원작으로 한 시즌 4의 제작도 확정한 상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