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참치'가 슈퍼 파워 열풍을 보여주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지난 14일 유튜브 조회수 5300만 뷰를 넘어섰다.
통통 튀는 상큼한 매력을 뽐낸 진의 자작곡 '슈퍼참치'는 팬들과 대중들에게 글로벌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진은 '슈퍼참치'로 싸이(PSY)의 기록을 뛰어넘었다. 16일 연속 전세계 유튜브 인기동영상 음악 부문(Videos trending worldwide in the Music category) 1위를 차지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진이 자신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팬들을 위해 깜짝 선물로 공개된 '슈퍼참치'는 평소 낚시를 즐기는 글로벌 슈퍼스타의 평범한 일상을 보는 듯한 생생함을 안겨준다.
'슈퍼참치'는 진의 낚시에 대한 열정을 재치 있는 가사와 밝고 경쾌한 리듬, 중독성 강한 흥겨운 멜로디로 전 세대와 세계를 아우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했다.특히 따라 하고 싶은 귀엽고 애교 가득한 사랑스러운 안무는 전 세계 댄스 챌린지로 이어지며 축제의 한마당을 펼치고 있다.
캐릭터 디자이너 하얀오리(윤혜지)에 의해 탄생한 캐릭터 몰랑이(Molang)도 '슈퍼참치' 챌린지에 참여했다.
말랑말랑한 귀여운 모습의 찹쌀떡 토끼 몰랑이가 둥실둥실 춤을 추는 모습에 시선이 모였다.'슈퍼참치' 챌린지에는 최고 인기 어린이 캐릭터 뽀로로, 아기 상어, 펭수, 핑크퐁, 코코몽, 텔레토비와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서울시, 충주시, 대전 유성구, 서울 송파구 등 수많은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도 동참했다.
또한 동해해양경찰서(삼척파출소)는 구명조끼 입기 공익 캠페인 일환으로 슈퍼참치 챌린지 영상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단순한 볼거리 챌린지를 넘어 구명조끼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는 등 '슈퍼참치' 챌린지는 진의 긍정적인 선한 영향력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캠페인을 선도하기도 한다.미국의 베스트셀러 저자이며 일과 삶의 균형 코치이자 연설자인 'Nicole Tsong'(니콜 총)도 틱톡 챌린지 영상에서 '지금 몸을 움직인다면 기분은 급상승할 것이며, 여러분은 행복해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슈퍼참치'는 진의 바람대로 모두가 가벼운 마음으로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기프트 송으로 새역사를 쓰고 있다.
글로벌 쇼트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현재, 해시태그 #supertuna 3억 1870만 뷰, #supertunachallenge 1억 1350만 뷰, #슈퍼참치 3920만 뷰 등 '슈퍼참치' 관련 해시태그 조회수가 5억 4천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서도 굳건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17일 오전 1시 30분 기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 진의 ‘Yours’와 ‘슈퍼참치’가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 진은 자신의 솔로곡 2곡을 톱5에 포함시키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진의 'Yours'와 '슈퍼참치'는 2월 13일부터 17일 현재까지 5일 연속 톱5에 올라있어 그의 막강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의 'Yours'와 '슈퍼참치'는 2월 19일 자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에서도 7위와 12위를 기록했다. '슈퍼참치'는 10주, 'Yours'는 14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가며 진의 강력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해당 차트에 2곡이 동시에 오른 것은 한국 솔로곡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며, 14주 연속 차트인 역시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 차트인에 빛나는 대기록이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