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한국 솔로 OST 사상 최단 시간에 스포티파이 3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Yours'(유어스)는 지난 7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 솔로 OST 사상 최단 기간에 3000만 스트리밍 달성 기록으로 진의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진의 'Yours'는 지난해 11월 7일 음원 발매 후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45위로 데뷔했으며, 이는 한국 OST 중 최고 순위 기록이다.
한국곡 최초로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차트' 1위로 진입했으며, 일본 스포티파이 '위클리 바이럴 톱 50' 차트에서 2주 연속 2위를 기록해 한국 솔로곡 중 유일하게 TOP2에 진입했다. 또한 전 세계 각국의 스포티파이 '바이럴 톱 50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석권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 OST의 메인 테마곡으로, 진의 아름다운 가성과 진성의 실버 보이스,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져 '지리산'의 서사에 깊이를 더해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진의 ‘Yours’는 드라마 종영 한달이 되어가는 지금까지 신기록을 경신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진은 첫 솔로 OST 'Yours'와 이어진 자작곡 '슈퍼 참치'로 글로벌 솔로 솔로가수로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