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첫 시즌송 '크리스마스 이블(Christmas EveL)'로 해외 27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12월 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Christmas EveL'과 더블 타이틀곡 'Christmas EveL' 'Winter Falls'(윈터 폴스)를 발표했다.
신보는 지난달 30일 오전 8시 기준 러시아, 브라질, 일본 등 해외 23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멕시코, 아르헨티나, 태국 등 해외 27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 자리를 꿰찼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11월 29일 기준 세계적인 팝스타 아델(Adele)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발매 당일인 29일 오후 4시에는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음반 실시간 차트와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8월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로 10월 기준 가온차트 누적 출고량 127만 장을 넘기며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상반된 매력을 품은 더블 타이틀곡 'Christmas EveL'과 'Winter Falls'는 11월 30일 0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와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고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7위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신곡 'Christmas EveL' 뮤직비디오는 연말 분위기가 가득한 영상미와 멤버들의 캐릭터를 살린 깨알 매력 포인트가 돋보여 11월 30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다. 30일 오후 6시 공개된 또 다른 타이틀곡 'Winter Falls' 뮤비는 스트레이 키즈의 서정적인 감수성을 담아 팬들에게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즌 앨범에 전 세계 팬들도 뜨겁게 화답했다. 발매 당일 해시태그 'StrayKidsComeback'이 트위터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최정상을 장식했고 '스트레이키즈' '스키즈의_겨울_WinterFalls' 'Merry_ChristmasEveL' 등도 국내외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수놓았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신곡 'Christmas EveL'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포착한 스트레이 키즈는 각자 고른 크리스마스 선물을 들고 해맑게 웃어 보이는가 하면 뮤비 속 선물의 주인공과 신나는 댄스 타임을 즐기고 있어 시선을 붙잡았다. 또 프레피룩을 가미한 산타 복장을 하고 8인 8색 포즈를 취해 사랑스러운 악동 매력을 물씬 풍겼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