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Jessi)의 새로운 도전에 리스너들도 뜨거운 반응으로 화답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제시의 새 디지털 싱글 ‘어떤X’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최고 2위까지 올랐고,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는 멜론 24Hits에도 빠르게 진입하는 등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어떤X’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도 안 되어 조회수 380만 뷰를 돌파했으며, 발매 직후 월드와이드(전세계) 뮤직비디오 트렌딩 차트 2위 및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또한 제시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을 통해 ‘눈누난나 챌린지’에 이은 #WhatTypeofXchallenge를 진행, 싸이, 화사 등을 시작으로 챌린지 참여도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어떤X’는 “너와 다르다고 틀린 게 아냐”,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 등 제시가 직접 쓴 가사를 통해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눈누난나’와는 또 다른 팝 록(Pop Rock) 장르의 트랙이다.
제시와 함께 ‘눈누난나’를 탄생시킨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는 이번 신곡에도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심혈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촬영부터 곡 작업까지 꼼꼼한 디렉팅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결과물을 완성하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제시는 지난 17일 음원 발매 직후 네이버 NOW. 라이브쇼 '#OUTNOW'에 출연해 파워풀한 댄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제시는 신곡 ‘어떤X’에 대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는 곡이다. 나의 자신감, 용기가 드러나 있다. 많은 분이 '어떤X'를 들으면서 자신감을 얻으셨으면 한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제시는 이날 밤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도 게스트로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제시는 신보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어떤X'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싸이와의 에피소드 등을 풀어놓았다. 특히 "처음 시도하는 록 장르가 낯설다"면서도 "새로운 도전을 응원해준 싸이 덕분에 '어떤X'가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고 밝혀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 ‘어떤X’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하며 출연진의 탄성을 자아냈다.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치른 제시는 18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에 연달아 출연하며 컴백 스테이지를 꾸밀 예정이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