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호평 받는 이유
쉴 틈 없는 노력
남다른 연기 열정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비하인드 컷 / 사진제공=OCN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가 숨은 노력들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조병규는 OCN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전무후무한 카운터 소문으로 분해 캐릭터와 역대급 싱크로율로 안방극장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인물의 서사를 잘 살린 조병규만의 탁월한 연기력이 호평을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는 OCN 채널 역사상 최초로 두 자릿수 시청률 10.6%라는 기염을 토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매회 연기력을 빛내고 있는 조병규의 숨은 비결은 무엇일까. 그 해답이 담긴 촬영장 비하인드 컷이 눈길을 끈다. 촬영을 시작하면 순식간에 몰입, 남다른 집중력을 과시하는가 하면, 감독님과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며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한 열정을 뽐내고 있는 것.

더욱 완벽한 연기를 위해 계속해서 연구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은 그가 대세 배우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여실히 보여주기도 한다. 전국을 강타한 '소문 앓이'에는 카메라 뒤, 배우 조병규의 끊임없는 노력이 든든히 뒷받침되고 있었음을 입증한다.

조병규가 완성한 소문 캐릭터는 작품 속 다른 캐릭터들과 환상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압도적인 시너지를 발휘하는 것은 물론, 인물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들이 입체적으로 표현돼 극의 재미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이렇듯 쉴 틈 없이 연기 혼을 불태우고 있는 조병규. 앞선 방송 말미에서는 깊은 내면 연기로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이에 과연 앞으로는 또 어떤 행보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할지 그의 활동에 기대가 커지고 있다.

'경이로운 소문'은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