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시청률X화제성 1위
동영상 조회수도 압도적 기록
MBC, 13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1위
'놀면뭐하니' 싹쓰리/ 사진=MBC 제공

MBC ‘놀면 뭐하니?’가 5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6월 4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0.31%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또한 비드라마 전체 7위, 5주 연속 동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부캐를 활용한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지난 27일 방송에서는 ‘싹쓰리’ 유재석, 이효리, 비(정지훈)가 올여름을 싹쓸어 버릴 데뷔곡 후보로 ‘다시 여기 바닷가’와 ‘그 여름을 틀어줘’를 선정했다. 싹쓰리의 데뷔가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놀면 뭐하니?’는 토요일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과 화제성 두 부문 모두 왕좌에 올랐다.

오는 7월 4일 방송에서는 싹쓰리의 깜짝 커버곡 선물 ‘여름 안에서’ 뮤직비디오 촬영기와 첫 번째 곡 ‘다시 여기 바닷가’ 녹음에 돌입한 싹쓰리의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놀면 뭐하니?’의 강세에 더불어 MBC는 대표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이 6월 4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 1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지난 29일 발표한 결과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