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스마트초이스’가 올랐다.

# 스마트초이스,모바일 상품권 미환급 누적액 무려 271억..‘돌려받으세요’모바일 상품권 미환급금이 271억원으로 집계된 가운데 스마트초이스가 관심을 끌고 있다.

‘스마트초이스’는 통신 요금 정보를 제공해주는 포털 사이트로, 해당 사이트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미환급금을 확인하고 해당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지난달 29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전병헌 의원(새정치민주연합)에 의하면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모바일 상품권 미환급금 누적액이 271억원으로 밝혀졌다.모바일 상풍권 미환급금은 판매된 모바일 상품권이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금액 중 아직 환급되지 않은 금액을 뜻한다. 해당 금액은 5년 이내 환급 가능하나 이후에는 소멸된다.

모바일 상품권 미환급금은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조회해 환급 가능하다. 2010년 발생한 미환급금 27억원은 올해 내 모두 소멸될 것으로 추정된다.

TEN COMMENTS, 빨리 조회해봐야겠네요.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스마트초이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