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전 청와대 출장요리사 양동해 셰프의 ‘고추 김치찌개’ 비법이 공개됐다.

17일 케이블채널 올리브TV ‘비법’에서는 윤종신,김풍,김준현,정상훈,강남이 고추씨를 이용한 요리를 전수 받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이날 방송에서 양동해 셰프는 고추씨를 이용한 ‘고추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재료로는 포기김치,참치통조림,두부,고추씨,청양고추,홍고추,대파,굵은 고춧가루,고운 청양고춧가루,진간장,식용유,새우젓이 들어간다.

먼저 냄비에 물 5컵, 고추씨 3숟갈,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넣고 센 불에서 끓인다.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이고 5분간 더 끓인 후 체에 걸러 고추씨를 걸러낸다. 김치는 꼭지를 제거한 후 4cm, 두부 반 모는 1cm로 썰고, 홍고추 1개와 대파도 썰어 넣는다. 냄비에 식용유를 2숟갈 두르고 썰어 둔 김치를 센불에서 1분 간 볶은 후 중불에서 2분 간 더 볶는다. 그 다음 굵은 고춧가루 2숟갈, 청양고춧가루 1숟갈, 물 반 컵을 넣고 잘 섞어 가며 볶는다. 여기에 고추씨 물을 넣고 센 불에서 한소끔 끓인 후 중불에서 6분 더 끓인다. 마지막으로 참치통조림 1캔, 새우젓 반 숟갈,진간장 1숟갈을 넣고 끓이다가 두부,홍고추파채를 올려 마무리 하면된다.

완성된 요리를 맛본 김풍은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김치찌개를 끓인 다음 참치찌개를 넣고 다시 끓인 맛”이라고 표현했다. 또한 윤종신은 “애주가가 좋아하는 맛”이라며 연신 감탄했다.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올리브tv ‘비법’ 방송화면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