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주리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ios9 업데이트’가 올랐다.

# ios9 업데이트, 뒤로가기 버튼 생긴다..사용자 패턴 파악까지 ‘인공지능 수준’애플이 자사의 운영체제인 iOS9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한다.

오는 17일(이하 한국시각) 애플은 자사 운영체제인 iOS의 정식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할 예정이다.

애플 측에 따르면, iOS9 업데이트 버전은 아이폰4S부터 이후 나온 모든 모델의 아이폰과 호환되며, 아이팟 5세대 이후 모든 모델, 아이패드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이후 모든 아이패드 모델에서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 있다.iOS9의 눈에 띄는 기능은 뒤로가기 버튼. 두 개의 다른 앱이 링크로 열리는 경우에 좌측 상단에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사용이 가능하다.

시리도 업데이트됐다. iOS9에 탑재되는 시리는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파악해 특정 시간대와 장소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과 정보를 알려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리는 이제 음성만으로도 동작을 시행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음성 질문에 대한 답을 화면으로 띄워준다. 그간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홈버튼을 길게 누를 경우에만 작동하던 시리가 이젠 부르기만 해도 작동하는 기능으로 업데이트 된 것이다.iOS9의 가장 주목할만한 특징은 운영체제의 용량 자체가 줄어 사용자들이 저장공간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iOS9의 크기는 1.3 기가로 iOS8의 4.5 기가에 비해 크게 줄었다.

이번에 정식 배포되는 iOS9는 태평양표준시간(PST) 기준 10시부터 모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TEN COMMENTS, 나날이 발전해가는군요.

김주리 기자 yuffie5@

사진. 애플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