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2015년 7월 1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낭카’가 올랐다.

# 낭카는 지금 어디에?

제헌절인 17일은 제11호 태풍 ‘낭카’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강원도와 경상남북도, 충북동부에는 한때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동해북부상에 위치한 고기압과 제11호 태풍 ‘낭카’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와 경상남북도, 충북동부 지역은 새벽부터 낮 사이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17일 밝혔다.

태풍 11호 낭카는 17일 오후 3시께 일본 오사카 서북서쪽 약 240㎞ 부근 해상을 지날 전망이다

기상청은 동해안과 남해안,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또 서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상청은 오는 18일 전국이 태풍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사진. 기상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