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보컬그룹 포맨이 김원주의 군 입대를 앞두고 6번째 미니앨범 ‘유학(留學)’을 발매했다.
24일 정오 포맨의 6번째 미니앨범 ‘유학(留學)’이 각종 온o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정식 발매됐다.미니앨범 ‘유학(留學)’은 사랑에 빠지는 순간부터 이별 후 후회를 고스란히 한 장에 앨범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이불킥’을 시작으로 ‘답정너(답은 정해져있어, 너로)’는 사랑에 빠져 두근거리는 감정을, ‘유학’은 잠시 이별로 겪는 슬픔을, ‘그날들’은 헤어짐에 아파하며 후회하는 감정을 표현해, 총 4곡으로 ‘사랑’, ‘설렘’, ‘아쉬움’, ‘이별’을 포맨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현실적으로 담아냈다
타이틀곡 ‘유학(留學)’의 가사 중 ‘원래 너답게 더 씩씩하게 잘 지내다 오면 돼’라는 부분은 마치 군 입대를 앞둔 김원주를 향한 듯한 느낌과, ‘그날까지 건강하게 씩씩하게 잘 지내줘’라는 부분은 김원주가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인 듯 현실과 매치돼 더욱 인상적이다.
포맨의 6번째 미니앨범 ‘유학(留學)’은 윤민수와 프로듀서 킹밍(KingMing)이 총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작곡가 민연재와 최성일 등 실력파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특히 포맨의 김원주는 앨범 수록곡 ‘그날들’을 작사하고, 신용재는 ‘답정너(답은 정해져있어, 너로)’를 공동 작사, 작곡에 참여, ‘그날들’에도 작사, 작곡했으며 앨범 디렉팅 등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여 포맨의 음악적 성숙도를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포맨의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자 김원주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니만큼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며 “포맨만이 가지고 있는 색깔을 표현하고자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로 구성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포맨은 8월 29일, 3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김원주 군 입대 전 ‘포맨 굿바이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