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텐아시아=이 은호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2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EBS 스페이스 공감이 올랐다.
#EBS 스페이스 공감, 김준수의 공중파 음악 방송 첫 무대가수 김준수가 EBS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한다.
김준수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EBS ‘스페이스 공감’ 측은 26일 김준수의 ‘공감’ 출연을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김준수는 동방신기에서 JYJ로 분리된 후 6년 만에 최초로 공중파 음악프로그램에 나가게 된다.
‘스페이스 공감’은 2004년부터 10년 넘게 꾸준히 방송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음악 프로그램. 앞서 ‘스페이스 공감’ 공식 홈페이지에는 김준수의 출연을 요청하는 글들로 자유게시판이 도배되다시피 한 바 있다. 한 팬은 “알고 계시겠지만 준수님은 방송 활동이 어려운 상태입니다”며 “이대로 방송 한번 타지 못하고 지나가는 게 너무 안타까워서 이렇게 출연 신청을 합니다”고 글을 올리기도 했다.‘스페이스 공감’의 이혜진 PD는 “시청자와 관객이 아무런 편견 없이 뮤지션의 음악에 귀 기울일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수 역시 “매번 인터뷰를 통해서 소극장 콘서트를 꿈꾼다고 했는데 꿈이 이루어진 것 같다. 많은 관객들과 공감하는 시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준수는 오는 4월 13일 150석의 소규모 공연장인 EBS 스페이스 홀에서 공연을 진행하며 녹화된 공연은 4월 30일 밤 12시 10분 EBS를 통해 방송된다.
TEN COMMENTS, 멋진 무대 기대할게요.
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 팽현준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