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하이드 지킬, 나’
‘하이드 지킬, 나’ 배우 현빈과 한지민을 마음대로 편집하는 하지나닷컴이 화제다.SBS 수목드라마스페셜 ‘하이드 지킬, 나’(극본 김지운/ 연출 조영광)의 현빈과 한지민을 모바일에서 마음대로 편집하는 기능이 등장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피노키오’ 후속인 ‘하이드 지킬, 나 (이하 하지나)’는 세상에서 제일 나쁜 남자 지킬과 세상에 둘도 없는 착한 남자 하이드, 그리고 한 남자의 전혀 다른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달콤발랄한 삼각로맨스를 그리는 로맨틱 코미디드라마로, 현빈과 한지민, 성준, 혜리 등이 출연한다.
특히 ‘하지나’는 국내 방송사로서는 최초로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콘텐츠 경험과 모바일 경험을 연결하는 인터랙티브 이미지 서비스인 SBS 토리토리를 시작했다.
또한 이번 드라마에서는 하지나닷컴(http://www.hajina.com)을 마련해 ‘하이드 지킬, 나 그속에 숨겨진 이야기’라는 소개와 함께 주인공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공개하고 있다.여기서는 사용자가 터치를 통해 드라마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꺼내보거나 화면을 직접 지워서 그 뒤에 감춰진 이야기를 알아내기도 하고, 현빈과 한지민 등 등장인물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돌려보는 기능도 가능하다.
또한, 드라마와 관련된 로케이션 정보를 바로 지도로 확인하거나, 짧은 영상의 배경음악을 선택하는 등 기존 온라인 방송정보 서비스에 더해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이 구현할 수 있다. 현재 한,영,중,일 4개 언어로 동시에 서비스되면서 국내 뿐만아니라 국외에서도 많은 모바일유저들이 이용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작발표회 당시 주인공인 현빈과 한지민, 그리고 성준과 혜리는 ‘토리토리’를 통해 편집된 화면에다 다양한 배경음악이 깔리자 이를 즐겁게 시청하기도 했다.이에 SBS의 관계자는 “‘하지나’는 좋은 퀄러티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이처럼 모바일에 특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청자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며 “이제 본방송이 시작되면 드라마뿐만 아니라 ‘토리토리’의 ‘하지나닷컴’에 대한 관심도 더욱 뜨거워질 것”이라고 귀띔했다.
SBS ‘하이드 지킬, 나’는 21일 첫 방송을 시작해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제공.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