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나홀로 집에, 최고의 데이트 미녀와 야수, 감시자들(왼쪽위부터 시계방향)

다가 온 크리스마스, 풍성한 특집 프로그램들이 TV를 꽉 채우고 있다.

크리스마스 차가운 겨울 날씨를 감수한 외출 대신 따뜻한 집안에서 가족들과 단란한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면, TV 편성표를 먼저 챙겨야 할 것 같다.그간 시청을 놓쳤던 SBS ‘피노키오’, KBS2 ‘힐러’ 등을 다시 보고 싶다면 첫회부터 이야기를 응집한 스페셜 방송을 눈여겨 보자. KBS2에서 선보이는 신개념 데이트 프로그램 ‘미녀와 야수’도 궁금증을 자극한다. 크리스마스의 고전인 ‘나홀로 집에’ 시리즈를 비롯해 ‘감시자들’, ‘건축학 개론’, ‘레미제라블’, ‘넛잡’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도 마련돼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시청하는 재미가 있다.

#. 성탄절 특집 프로그램 – ‘힐러 몰아보기’, ‘피노키오 인 러브’, ‘최고의 데이트 미녀와 야수’

MBC는 24일 밤 12시45분 영화 ‘감시자들’로 크리스마스의 문을 연다. 25일 오전 8시30분 송년특집 ‘생방송 오늘 아침’으로 크리스마스 아침이 밝았음을 알린 뒤 오전 9시40분 ‘아빠 어디가’를 스페셜 편으로 내보낸다.오후에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이 줄지어 방송된다. 오후 1시45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시작으로 ‘우리 결혼했어요’, ‘무한도전’ 등이 스페셜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와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한다.
26일 오후 10시에는 송년특집으로 꾸며진 ‘띠동갑내기 과외하기’가 방송된다. 김성령, 성시경, 송재호, 진지희, 정준하, 김희철, 지헤라 등 출연진이 한자리에 모여 송년파티를 펼친다.

SBS는 25일 오전 9시 10분 ‘성탄특집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가 편성돼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션과 정혜영 부부의 출연분이 다시 방송된다. 오후 3시 20분에는 ‘크리스마스 에디션 피노키오 인 러브’라는 제목으로 수목드라마 ‘피노키오’ 하이라이트 편집본이 방송된다.

오후 5시35분부터는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4′ 스페셜이 방송돼 무대 뒷이야기와 본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은 참가자들의 모습 등을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오후 11시 15분에는 성탄특집으로 꾸며지는 ‘자기야-백년손님’이 전파를 탄다.KBS도 다채로운 특집을 마련했다. KBS2는 25일 오후 1시30분 부터 4시까지 ‘힐러 몰아보기’를 편성했다. 월화드라마 ‘힐러’를 1회부터 6회까지 하이라이트 부분을 편집에 시청자들의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오후 5시10분에는 송년기획 ‘2014 대한민국 연예계’와 방송되며 오후 8시50분에는 크리스마스 특집 예능 프로그램 ‘최고의 데이트 마녀와 야수’ 방송된다. ‘미녀와 야수’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서로의 얼굴을 가린 채 운명의 이상형을 찾는 신개념 데이트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KBS1에서는 24일 오후 10시 성탄특집 ‘천상의 엄마’를, 오후 11시40분에는 가수 윤건이 진행하는 성탄특집 ‘클래식, 캐럴을 만나다’를 방송한다.25일 오후 10시에는 성탄특집 ‘다큐멘터리 교황 프란치스코의 선물’이 시청자와 만나며, 오후 11시40분 성탄기획 KBS 중계석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크리스마스 특별초청공연’이 방송된다.

#. 성탄 특선 영화 – ‘나홀로 집에’, ‘감시자들’, ‘건축학개론’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밤 12시25분 MBC에서는 설경구, 정우성, 한효주 주연의 범죄 액션 스릴러 ‘감시자들’을 방송한다. SBS에서는 밤 12시55분 첫사랑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이제훈, 수지, 엄태웅, 한가인 주연의 ‘건축학개론’을 방송한다.KBS1 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 ‘넛잡:땅콩 도둑들’을 낮 12시10분에 방송한다. EBS에서는 영화 ‘십계’를 1, 2부로 나눠 각각 이날 오후 10시40분, 오는 26일 오후 10시45분에 방송한다.

영화채널 OCN은 24일 오전 5시 50분에 톰 행크스와 멕 라이언 주연의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을, 오전 8시 10분부터는 신동엽, EXO 수호, 에이핑크 정은지 목소리 더빙으로 큰 화제를 모은 ‘세이빙 산타’를 TV 최초로 방송한다.

오후 1시 40분에는 성탄절 어린이들의 꿈을 지키기 위한 수호신의 이야기 ‘가디언즈’가, 오후 1시 50분부터는 밤마다 모든 것이 살아나는 뉴욕 자연사 박물관의 이야기를 풀어낸 ‘박물관이 살아있다’가 2편 연속 방송된다. 24일 오후 11시부터 25일 저녁까지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 8편이 연속 방송된다.

25일에는 드라큐라, 미라, 늑대인간 등 인간만 보면 덜덜 떠는 허당 몬스터들의 판타지 애니메이션 ‘몬스터 호텔’이 방송되며, 오후 11시 50분에는 액션 블록버스터 ‘다이하드:굿데이투다이’가 방송된다. 자정에는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 ‘타워’가 방송된다.

수퍼액션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보내는 솔로들을 위해 공포 영화 특집을 선보인다. 24일 오후 10시 ‘파이널 데스티네이션3’를 방송하고 이어 12시에는 ‘하우스 오브 왁스’가 준비돼 있다. 25일 오전 2시에는 ‘스크림 4G’를, 3시 30분에는 ‘캐빈 인 더 우즈’가 방송된다. 오전 5시에는 ‘데드 캠프3’가 시청자를 찾는다.

채널 CGV는 성탄절을 대표하는 영화 ‘나홀로 집에’시리즈 3편을 25일 오전 9시부터 연속 방송한다. 스크린에서는 영국 영화 ‘레미제라블’를 24일 오후 11시에 방영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도 풍성하다. 어린이 채널 투니버스는 24일 오후 4시30분 영화 ‘아이스에이지:매머드크리스마스’가 방송하고 이어 26일 오후 7시에는 ‘명탐정코난 극장판:이차원의 저격수’를 공개한다. EBS는 25일 오전 9시 35분부터 ‘애니메이션 ‘아더 크리스마스’를 준비했다.

챔프TV는 25일 오전 9시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아프리카 모험: 베코와 5인의 탐험대’를, 오전 10시에는 ‘벼랑 위의 포뇨’, 낮 12시 ‘마녀배달부 키키’를 방송한다. 26일 오전 9시에는 ‘마루 밑 아리에티’, 27일 오전 9시에는 ‘고양이의 보은’, 28일 오후 4시에는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을 선보인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 영화 포스터, KBS, SBS 제공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