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에서 비극적 사랑 이야기를 그려가는 인물 서인국, 조윤희의 테마송 ‘안녕 그 말’이 10일 공개된다.
‘왕의 얼굴’ 측은 이날 정오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동하가 부른 ‘왕의 얼굴’ OST 파트1. ‘안녕 그 말’과 초반부터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스코어 뮤직 6곡을 동시에 공개한다.앞서 걸스데이 민아, 손승연, 정동하 등 가요계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를 확정했던 ‘왕의 얼굴’ OST 첫 주자로는 파괴력 있는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낙점됐다.
정동하가 부른 ‘왕의 얼굴’ OST 파트1. ‘안녕 그 말’은 ‘왕의 얼굴’ 음악감독이자 아시아지역에서 인기를 끌며 한류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OST 거장 오준성 작곡가의 작품이다. 반복적으로 흘러나오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곡으로, 극 중 김가희(조윤희)를 향한 광해(서인국)의 애절한 사랑이 실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곡에서 정동하는 진한 감성을 목소리로 풀어내며, 비극적 러브스토리가 선사하는 극적 감동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녕 그 말’과 함께 공개되는 ‘왕의 얼굴’ 스코어 뮤직들은 웅장하고 화려한 사운드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OST 거장 오준성 작곡가의 손에서 완성된 스코어 뮤직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방불케 하는 웅장하고 화려한 사운드들로 무장, 음악 팬들을 더욱 즐겁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6곡에 달하는 스코어뮤직이 모두 극의 감동을 생생하게 담은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 듣는 이들에게 몰입도 있는 감상 포인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왕의 얼굴’의 총괄 음악감독인 오준성 작곡가는 앞서 드라마 ‘꽃보다 남자’, ‘시티 헌터’, ‘신의’, ‘주군의 태양’,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의 OST를 맡아, 한국 드라마의 스코어 뮤직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앞으로 정동하에 이어 민아, 손승연이 바통을 건네 받아‘왕의 얼굴’의 감동을 전할 비장의 OST들을 공개할 계획이다. ‘왕의 얼굴’이 멜로부터 휴머니즘, 액션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안방극장을 찾고 있는 만큼 OST 역시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로 시청자들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 임은정 인턴기자 el@tenasia.co.kr
사진제공. 포레스트미디어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