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대 비보이 페스티벌 ‘R16 코리아 2014 세계 비보이 대회’에 출전한 한국대표 비보이 ‘갬블러즈 크루’가 미국, 일본, 유럽 등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R16’은 전 세계 30개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급 비보이들이 참가하는 꿈의 무대 중 하나다. 갬블러즈 크루는 600여 팀이 참가한 ‘R16 KOREA 2014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한국대표로 선발돼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갬블러즈 크루는 멤버 모두가 환상의 비보잉을 선보이며 다른 팀을 압도했다. 특히, 최종 우승을 앞둔 마지막 배틀에서는 상대편인 러시아 비보이 크루 조차도 경쟁 배틀임을 잊고 갬블러즈 크루의 비보잉에 찬사를 보냈다는 후문이다.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으로 활동 중인 갬블러즈 크루는 비보이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댄스 분야에서 두곽을 나타내며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크루 멤버 중 3명은 Mnet ‘댄싱9′에 출연해 고난위도 비보잉 동작을 펼치며 ‘댄싱9′의 마스터와 시청자의 시선을 끌었다. 최근에는 몰입도 높은 댄스 및 감정연기와 함께 파격적인 키스 퍼포먼스를 보여줘 큰 화제를 모았다.

‘댄싱9′에서 카리스마있는 마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비보이 출신 한류 스타 박재범은 갬블러즈 크루와 함께 ‘R16 KOREA 2014 세계 비보이 대회’에 비보이 현역으로 열정과 열기 넘치는 화끈한 공연을 보여줬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