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소라가 정규 8집 ‘8’의 수록곡 ‘운 듯’을 4일 금요일 0시(3일 자정)에 기습 공개한다.

이소라 측은 2일 “지난 3월 31일 진행된 프리미엄 음악감상회(이하 음감회) ‘이소라 8 미리 봄’ 이후 앨범 수록곡들을 하루라도 빨리 듣고 싶다는 미디어와 음악 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수록곡 ‘운 듯’을 4일 0시에 먼저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이소라의 신보 ’8′은 음감회 이후 각종 매체를 통해 그동안 이소라가 보였던 음악으로부터 파격적인 변화를 보인 것에 대해 대대적으로 조명됐다.

이소라는 ‘운 듯’ 의 기습 공개를 결정한 동시에, 8일로 예정된 앨범 발매일을 8일에서 11일 0시(10일 자정)로 늦추고, 뮤직비디오 등을 포함한 앨범의 최종 마무리 작업에 공을 들인다는 계획이다.

‘운 듯’은 이소라의 ‘8’ 앨범 중 마지막 8번째 트랙으로, 마이 앤트 메리 출신이자 현재 원 맨 밴드 토마스쿡으로 활동 중인 뮤지션 정순용이 작곡, 기타와 피아노 연주를 맡았으며 노랫말은 이소라가 썼다.아울러, 이 곡이 공개된 후 전체 앨범에 대한 기대와 관심 역시 한층 더 뜨거워 질 것으로 보인다.

새 앨범의 악보를 미리 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이소라는 ‘난 별’의 뮤직비디오를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선보인다. 이 뮤직비디오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로 제작 중이다. 이소라 측은 “이 같은 이소라의 행보는 SNS라는 쌍방향 미디어를 기반으로 아날로그적 감성과 디지털 미디어의 표현 방식을 아우르는 색다른 시도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열광적인 반응과 음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