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도박행위로 징역 1년 미만에 집행유예 2년을 구형받은 이수근(왼쪽), 탁재훈

2013년 달력이 한 장 남았음을 알리는 12월 첫 주. 방송가는 불법 도박혐의를 받고 있는 연예인들의 소식과 첫 내한한 할리우드 스타 아만다 사이프리드, 취임 7개월만에 자신이 진행중인 뉴스 프로그램이 방통심의위에 회부된 종합편성채널 JTBC 손석희 사장의 소식 등으로 다방면으로 분주했다. 한 주 동안 방송가 뉴스페이지를 달군 핫이슈를 정리해봤다.

불법 사설 스포츠토토 도박을 한 혐의로 기소된 방송인 이수근, 탁재훈, 가수 토니안이 징역 1년 미만에 집행유예 2년을 구형받았다. 6일 재판부는 토니안에게 징역 10월과 집행유예 2년, 이수근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탁재훈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각각 구형했다. 이날 서울 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첫 공판에 참석한 이수근은 “재판에 나오기까지 하루하루가 꿈이길 바랐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갑작스런 도박 바람에 프로그램 결방 사태까지 맞은 예능 프로그램. 제작진이야말로 이 모든 것이 꿈이길 바라요.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과 방송인 정형돈이 MBC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 올랐다. 5일 MBC는 ’2013 방송연예대상’ ‘베스트커플상’ 후보로 ‘아빠 어디가’의 윤후ㆍ송지아, ‘무한도전’의 정형돈ㆍ지드래곤, ‘진짜 사나이’의 류수영ㆍ박형식,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의 태민ㆍ손나은, 정준영ㆍ정유미, 윤한ㆍ이소연 커플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 생각엔 ‘올해의 밀당’ 후보가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만.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머리를 넘기고 있다.

영화 ‘맘마미아’(2008)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3일 처음으로 내한했다. 화장품 브랜드 홍보차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기자회견에서 LA 한인타운에 있는 한국식 찜질방을 좋아해 한 달에 한두번은 꼭 들른다고 밝혔다.
‘찜질방 양머리’ 인증샷 투척 바람.SBS ‘짝’ 에 출연한 남궁태양(3회)-최지혜(4회) 커플이 오는 21일 결혼식을 올린다. 이들은 ‘돌싱특집’에 출연했던 김종윤-박은진 부부와 16기에 출연했던 배수광-김유주 부부에 이어 세 번째로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초심을 잃고 방황하는 프로그램은 시청률보다 흐뭇한 기획의도를 제대로 살리고 있는 ‘짝’의 성과를 본받으시길.

방통심의위원회(방통심의위)가 5일 전체회의를 열고 손석희 사장이 진행하는 종합편성채널 JTBC의 뉴스 프로그램 ‘뉴스9′의 제재 여부를 놓고 논의 절차에 돌입했다. 방통의위는 ‘뉴스9′가 통합진보당 정당 해산 심판 청구 사건에 대해 김재연 통합진보당 의원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방송했다며 공정성 위반을 이유로 제재를 논의중이다.
21세기에 ‘빨갱이’ 발언이 난무하는 일부 종편 채널 뉴스의 공정성은 진정 믿어 의심치 않으시는 건가요?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