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괴담회 (사진=MBC)
심야괴담회 (사진=MBC)


오늘(9일) 방송되는 MBC '심야괴담회'에 배우 박하선이 스페셜 괴스트로 출연한다. MBC 드라마 '검은태양'으로 화려하게 귀환한 박하선은 잔혹 동화를 읽는 듯 나긋하고 섬뜩한 목소리로 신선한 공포를 안겨줄 예정.

'귀신수집러'라는 충격적인 수식어와 등장한 박하선은 "사실 어렸을 때부터 귀신을 봤다"며 남다른 어린 시절을 공개했다. 어릴 적 가까운 친구와 길을 걷던 도중 스산한 분위기의 여자아이를 목격한 박하선. 아무렇지 않게 지나쳤지만 친구네 다락방 계단을 오르던 순간, 전등이 무섭게 깜빡이며 이상 현상이 시작되는데. 깜빡이는 불빛 아래 길가에서 목격한 여자아이가 다시 나타나 박하선을 빤히 쳐다보고 있던 것! 황급히 달려온 박하선에게 친구가 놀라서 하는 말! "네가 그걸 어떻게 봤어?" 알고 보니 그 여자아이는 친구 집에 자주 출몰하는 귀신이었던 것!

이어 박하선은 "귀신들이 전화하는 걸 참 좋아하더라"며 귀신에게 걸려온 전화를 받았던 경험담을 풀어놓았다. 잇따라 공개되는 급이 다른(?) 귀신 목격담에 '심야괴담회' 출연진 모두 "찐이 오셨다!"며 기뻐했다는 후문. 특히 김숙은 눈을 반짝거리며 "귀신 잘보는 비결이 뭐예요?"라며 팁(?)을 캐묻기도 했다.

한편 오늘의 괴스트 vs 괴담꾼 대결 주제는 '극한직업'. 매일 출근해야 하는 '나의 직장'에서 느끼는 생활 밀접형 공포(?)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깊은 밤, 도시 외곽에 위치한 톨게이트 요금 수납원이 겪었던 기묘한 이야기와, 폐점 후 불 꺼진 대형 마트를 순찰해야 하는 보안팀 직원의 섬뜩한 근무일지가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과연 44인의 어둑시니들 마음을 사로잡을 오싹한 이야기는 무엇일지, 그 결과가 오늘 공개 된다.

이외에도 오늘 방송에선 달콤한 신혼을 꿈꿨던 한 남자의 핏빛으로 물든(?) 신혼 일기가 공개된다. 육해공을 넘나드는 살해 위협에도 끝까지 살아남은 '오뚝이' 같은 남자의 기적적인 생존 드라마와 이에 얽혀있는 반전 스토리를 들려줘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선사할 예정.

국내 최초 괴담 스토리텔링 챌린지 프로그램 MBC '심야괴담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무섭고 기이한 이야기들을 메일과 공식 홈페이지로 투고를 받고 있다. 방송에 소개되는 모든 공모작들은 상금 444,444원의 액땜 상금을 획득한다. 그 후 각 회차의 1위는 랜선 방청객들에게 받은 촛불의 개수만큼 추가 상금을 획득하게 되며, 44개의 촛불을 받고 1위에 오른 공모자는 최대 상금 888,888원의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한편 본격 공포·괴기 토크쇼 '심야괴담회'는 오늘(9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