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사진=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사진=MBC에브리원)


달샤벳 출신 가수 겸 배우 수빈이 몸매에 대한 자신감과 몸매 관리 꿀팁까지 공개했다.

수빈은 8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이훈, 양재진, 허양임과 함께 ‘건강 마스터’로 출연했다. 수빈은 MC 김용만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에 대한 질문에 “타고난 게 있다. 태어날 때부터 엉덩이에 사과가 둘 있었다”고 자신 있게 답한 후 “그 사과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남들보다 배로 노력했다”고 말했다.

수빈은 애플힙 꿀팁을 공개하며 “뒷발차기를 하루 100번씩 한다. 걸어 다닐 때도 뒷발차기를 하며 걷는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 함께 출연한 운동 마니아 이훈도 “실제로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고 덧붙였다.

이날 방송에서 수빈은 데뷔 10년 동안 열애설이 없었던 이유에 대해 “사실은 최근에 이별을 했다”고 털어놓으며 “17세에 데뷔해 숙소생활만 하다가 스무 살에 처음 연애를 했다. 엑소 숙소가 근처라서 파파라치가 많아 늘 주의를 했어야 했다”고 밝혔다. 이어 “내가 평소 차분하고 지적이라 인기가 정말 많다. 한 번도 내가 먼저 좋아했던 사람과 만난 적이 없다”며 “남자들이 날 너무 좋아하다 보니 피곤하다. 치열한 경쟁 속에 가장 강한 놈이 나를 만났다”고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이날 수빈은 특유의 하이텐션과 함께 파죽지세로 9단계까지 올라가며 2년 전 ‘대한외국인’ 출연 때 만났던 에바와 리벤지 매치를 펼쳤다. 결국 아쉽게 탈락했지만 이날 출연자 중 최고 단계까지 진출하는 기록을 세Ÿœ다.

한편 수빈은 걸그룹 달샤벳으로 데뷔해 현재 솔로 가수와 배우로 활동 중이다. 현재 스튜디오 룰루랄라 유튜브 콘텐츠 ‘쥬크박스2’와 ‘캠핑중학교’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며 오는 10월 17일 소아암 어린이를 돕기 위한 나눔 팬미팅을 준비하고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